롯데아울렛 아디다스 매장, '이걸'로 하루 2억4000만원 팔았다
Naver
네이버 라이브 쇼핑에서 파주 롯데아울렛 아디다스 매장이 하루 2.4억 매출. 46000명 접속했었고 롯데아울렛 단일 브랜드로서는 최대 실적이란 기사. 오프라인 단일 매장으로 보면 대단하지만 홈쇼핑, 아니 더 작게 T커머스, 티몬 티비온과 같은 기존 사업자들의 라이브커머스로 아디다스를 팔았다고 생각하면 또 대단한 성과는 아님. 중국의 라이브 커머스 시장 거래액은 16년 4.7조원, 17년 7.7조원, 18년 11.5조원, 2019년 15.2조원. 중국이니 절대량은 비교하지 말고 성장률 참고. 한동안 국내 모든 커머스 플랫폼이 라이브커머스를 밀 것 같긴한데... 라이브에서 훈련되지 않은 개인들의 과장광고 등 실수를 어찌 걸러낼수 있을지도 관건.
2020년 4월 12일 오후 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