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가 놓인 상태에서는 공급자 관점이 아닌 소비자 관점으로 변화되는 게 뚜렷해 보입니다. 하지만 정말 중요한 어떤 데이터로 분석해야 하는지에 대한 영역과 그 보다 더 상위의 전략 레벨로 올라가면 여전히 공급자 관점이 여기저기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논의해야 할 중요한 부분은 각 데이터들의 쓸모를 고객 관점에서 정의하는 것과 전략 레벨에서 의사 결정 프로세스가 과연 외부 고객 지향적인지 계속 피드백을 하는 것입니다.

공급자 관점에서 탈출하기

Brunch Story

공급자 관점에서 탈출하기

2022년 1월 17일 오후 2:27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