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형광펜 메조미디어가 올초 발표한 ‘2020 숏폼 콘텐츠 트렌드’에 따르면 광고 및 홍보 동영상의 73%가 영상 길이 2분 이하의 숏폼 콘텐츠다. 또 10대의 56%가 동영상 시청 시 10분 미만의 길이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플랫폼 종류 요약 * 네이버 - 블로그 모먼트 * 카카오 - 톡TV(가칭) * 유투브 - 숏트 * 인스타그램 - 스토리 * 그 외 틱톡, 퀴비 등 👩🏻‍💻죠과장's 코멘트 바야흐로 미디어가 넘쳐나는 세상이다. 그들은 영양가 없는 컨텐츠에는 2분 이상 시간을 쓸 생각이 전혀 없다는 얘기다. 방송사에서도 이미 나영석 사단에서 만든 숏폼 컨텐츠들이 유투브 십오야TV 채널을 통해 테스트를 넘어 성공한 사례가 있다. (아간세, 라끼남, 마포멋쟁이 까지...) 하지만 이미 나도 옛날 사람이 되 버린 건지 틱톡의 감성은 도저히 따라가기가 힘들다. 이 코멘트를 읽고 있는 여러분은 어떤지 궁금하다.

"콘텐츠 더 짧게"...숏폼 전쟁 뛰어든 포털

Naver

"콘텐츠 더 짧게"...숏폼 전쟁 뛰어든 포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4월 19일 오전 9:3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