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모빌리티 혁신을 위해 뭉친 현대글로비스와 쏘카 전혀 안 어울릴 것 같은 두 기업이 모여 시너지를 일으키려고 준비중이다. 이 협업의 핵심은 데이터에 있다. 두 브랜드가 앞으로 하려 하는 자신들만의 인프라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동안 보유한 차량 관리, 차량 점검, 연료 절감에 관한 데이터를 나눠 가진다. 이번 협력 사안을 보다 보니 앞으로 각 브랜드마다 핵심 자산은 데이터라는 생각이 또 다시 강력하게 들었다. 데이터를 읽을 수 없고 제공할 수 없는 기업이라면 앞으로의 경쟁력 약화는 물론 협업 관계 구축에도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데이터 구축은 모두의 공통된 숙제다.

현대글로비스-쏘카 신사업 협력 "스마트물류, 미래에너지 사업서 시너지"

중앙일보

현대글로비스-쏘카 신사업 협력 "스마트물류, 미래에너지 사업서 시너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2월 7일 오전 3:24

조회 6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

    ... 더 보기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이건 올리브영·다이소·무신사의 레슨

    조회 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