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 직관을 키울 수 있는 비평을 위한 질문들 전 페이스북 디자인 VP 줄리 주오가 작성한 제품 비평(Product Critique)을 위한 질문 리스트입니다. 스스로 또는 팀 내에서 자문한다면 제품 비평이겠고, 유저에게 묻는다면 유저 인터뷰를 위한 질문리스트가 될 수 있습니다. 제품 직관이란 어떤 기능이나 경험이 성공적이게 될지 알 수 있는 감각인데요. 핵심 tenet은 1) 사람들의 욕구를 이해하기 2)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이해하기 입니다. 다음 질문들을 묻고 지켜보면서 제품 직관을 키울 수 있다고 합니다. ✅ 제품 사용 전 1. 이 앱은 어떻게 당신의 관심을 끌게 되었나요? 2. 이 단계에서 이 앱이 수행하는 작업에 대한 한 줄 요약은 무엇입니까? 3. 지금까지 입소문(buzz)은 어떤가요? ✅ 제품 사용 시작 30분 정도 후 1. 시작하거나 가입한 경험은 어떻습니까? 2. 이 앱은 처음 1분 ​​동안 스스로를 어떻게 소개합니까? 3. 앱이 얼마나 사용하기 쉬웠나요? 4. 앱을 탐색하면서 어떤 느낌을 받았나요? 5. 앱이 기대에 부응했습니까? 6. 앱을 사용한 시간은 얼마나 됩니까? ✅ 처음 앱을 사용한 후 며칠에서 몇주 뒤 1. 얼마나 자주 앱을 사용하셨습니까? - 언제 앱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까? - 무엇이 앱을 열게 했나요? 2. 이 앱은 다른 유사한 앱과 어떻게 비교됩니까? 3. 다른 사람들은 이 앱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4. 당신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바탕으로, 이 앱이 지금으로부터 1년 후에 얼마나 성공할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5. (충분한 시간이 지난 후) 이 앱이 어떻게 될 것인지에 대한 예측이 옳았습니까?

How to do a Product Critique

Medium

How to do a Product Critiqu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2년 3월 16일 오전 7:4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