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망해버린 ‘루이뷔통’ 라이브
A. 초라하고 누추한 스튜디오
B. 조명, 카메라 모두 엉망
C. 매끄럽지 못한 MC의 진행
의 이유로 샤오홍슈에서 처음으로 시도된 루이뷔통의 라이브 방송이 실패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 대해 전문가는 아래 3가지를 조언
1. 스튜디오가 아닌 '루이뷔통'의 매장에서 진행해라. 이는 오히려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다고 얘기한다. 명품의 기본은 신뢰감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2. 명품급의 콘텐츠를 갖춰라. 보통 명품 광고는 블록버스터급으로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그 안에는 문화를 포함한 여러가지 요소들이 내포되어 있는데, 이러한 구매유도식 생방송은 물건의 가치를 낮고 볼품없게 만든다.
3. 전문가를 섭외해라. 패션쇼 런웨이에 서는 모델을 찾아가거나 패션 디자이너 혹은 패션 잡지 편집장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야 한다. 그래야 일반 진행자들과 멘트를 보완하며 더욱 방송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