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니하게도 술을 못 마시는 사람이 주류 시장의 새로운 소비층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일본의 주류 코너에 가면 다양한 무알콜 음료를 만나게 됩니다. 건강 기능성을 어필한 당질 제로 무알콜, 체내 지방을 줄여주는 무알콜 맥주 등등.. 시장이 확대되면서 그 종류도 점점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1. 성장하는 일본의 무알콜 시장 무알코올 시장의 가치는 3,000억 엔(약 3조 원)으로 평가되며, 주류산업의 10%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 2019년 무알코올 음료 시장규모는 10년 전과 비교해 4배 이상이 성장. 2. 성장 배경 - 과거와 달라진 음주문화 일본인의 음주 습관 조사에 따르면 (1997년과 2017년을 비교) 남성은 20대~60대 이상의 전 세대에서 음주율이 떨어졌고, 여성은 20~30대층에서 저하됨. 특히 20대 남성의 음주율은 16.2%로 1997년에 비해 절반 가까이 떨어짐. 젊은 층뿐만 아니라 중장년층에서도 음주율이 저하함 3. 새로운 비즈니스 등장 a. 2만엔(약 22만 원) 전후의 무알코올+코스요리 전문 바가 인기를 끌고 있음 b. 무알콜 전문바 등장, 국내외의 다양한 무알콜 음료를 마실 수 있음 c. 고급 무알콜 음료 (ex. 한병에 4~5천엔이 넘는 무알코올 로제나, 샴페인 등)를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백화점에서도 무알콜 음료 코너를 따로 마련함. 선물용으로 구입하는 사람도 많음

[글로벌 벤치마킹]경제효과 3조에 달하는 日 무알코올 시장

Foodnews

[글로벌 벤치마킹]경제효과 3조에 달하는 日 무알코올 시장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5월 12일 오후 3:3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회피를 해야 할까요? 방안을 찾아야 할까요?

    팀이나, 파트등의 조직에서의 생활을 하다 보면은 나의 의사와 다른 상황이 펼쳐지는 일이 꽤 많은 빈도로 발생이 되는거 같아요.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조직 생황을 하였지만 가장 어려운 것이 나의 의사와 다른 생각을 가지는 일들이 생기는 것들 같아요.

    ... 더 보기

    조회 968


    커리어를 쌓아야 할 때 알아야 하는 잔인한 사실들

    1

    ... 더 보기

     • 

    저장 77 • 조회 4,266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754


    AI에게 코딩을 잘 시키려면 아주 정확하게 스펙을 줘야하는데(앞으로도 그럴 것), 스펙을 작성하는 것 보다 내가 코드를 쓰고 그걸로 스펙을 작성하라고 하는게 더 빠른게 문제..🫠

    조회 1,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