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b의 음식배달 서비스 Grab Food 에서 공유주방 Grab Kitchen 을 인도네시아에서 런칭, 올해 50개 지점까지 늘릴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Grab Food의 올해 전반기 GMV만 해도 인도네시아에서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 했다고 하네요. Indonesia에서 작년 연말에 pilot 을 시작, 올해 4월 공유주방 Grab Kitchen 1호점을 런칭 했고 이후 Delivery-only 로 6개월간 10호점까지 빠르게 확장 중입니다. 10호점에는 처음으로 dine-in space도 포함 되었다고 하네요. 배달앱+공유주방의 빠른 확장으로 도시별 cuisine gap을 Grab이 직접 줄여주고, 소비자들은 one single order로 다양한 음식 들을 먹을 수 있도록 해주겠다는 전략인데요. 이는 결과적으로 Grab Food의 GMV 증가로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에서도 딜리버루, 우버이츠 또한 동일한 전략으로 치열하게 경쟁 중인데요 동남아에서는 Grab Kitchen이 얼마나 빨리 시장을 선점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Fueled by strong growth, GrabFood announces expansion plan for ‘GrabKitchen’ cloud kitchen network across Indonesia | Grab ID

Grab ID

Fueled by strong growth, GrabFood announces expansion plan for ‘GrabKitchen’ cloud kitchen network across Indonesia | Grab ID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9월 17일 오전 6:1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콩국수를 먹다가

    

    ... 더 보기

    ❓회사가 또 혁신안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도 조직개편 중심의 혁신안을 내놓았지만, 사실 예전에도 시간이 지나며 흐지부지 되었습니다. 혁신이 필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건 아닙니다. 제대로 혁신해서 회사가 발전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그런 길이 있다면 적극 동참하고 싶습니다. 혁신은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 더 보기

    과거의 성공체험이 혁신의 걸림돌이 되지 않으려면

    한겨레

    과거의 성공체험이 혁신의 걸림돌이 되지 않으려면

    조회 393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전략적 입사 지원

    ... 더 보기

    < 몇 번 졌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인생은 결국 득실차다 >

    1. 인생이나 사업은 스포츠처럼 시즌으로 구분되지 않고 몇십 년이 하나로 쭉 이어지기 때문에 승점이 아니라 득점과 실점의 차이로 승리가 정해진다.

    ... 더 보기

    ATM이 삼킨 카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