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를 부르는 랜딩 페이지의 조건> 1. 랜딩 페이지를 어떻게 만드는지에 따라 마케팅 효과가 달라질 수 있고, 이는 결국 리텐션(Retention)과 직결돼 프로덕트의 흥망성쇠를 결정 짓는다. 2. 좋은 랜딩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글 재주가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지만, 유려한 글솜씨가 좋은 랜딩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필수 조건은 아니다. 3. 효과적인 랜딩 페이지들의 공통점이 있다. 첫번째는 확실한 헤드라인(제목)이다. 좋은 랜딩 페이지를 만들기 위한 모든 노력은 여기서 시작해서 여기서 끝난다. 헤드라인은 클릭을 유도하고, 클릭은 댓가를 약속한다. 4. 대부분 사람들은 검색이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랜딩 페이지를 찾을 것이다. 따라서 클릭해야 할 이유를 제시하지 못하면 소비자는 쉽게 다른 곳으로 넘어가버릴 것이다. 5. ‘한 방’이 있는 헤드라인을 작성하기 위해 연습해볼 수 있는 재료들이 있다. ‘무료’와 ‘신규’라는 단어가 헤드라인에 포함됐을 때 광고 효과가 배가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이외에 어떤 단어가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지,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지도 고민하고 연구해야 한다. 6. 헤드라인을 통해 클릭을 유도하는데 성공했다면, 다음 목표는 나머지를 읽게 하는 데 있다. 독자들에게 신뢰를 쌓고 그들의 상황을 이해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 여기서 시선을 사로잡을 ‘훅’이 필요하다. 7. 다시 말해, 소비자의 관심을 사로잡았다면 당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가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라고 포지셔닝할 일만 남았다. 8. 훅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고 하더라도, 소비자들은 랜딩 페이지를 읽어 내려갈 때 심리적 거부감으로 인해 내적 갈등을 경험한다. 사람들은 어느 정도 회의적인 생각을 가진 채 한 방을 기다린다. 기존의 다른 것들과 무엇이 다른지를 알아내려 한다. 또, 당신이 어떻게 자신들의 문제를 해결해줄 지 알고 싶어한다. 9. 훌륭한 랜딩 페이지들은 불릿 포인트를 통해 혜택을 전달하는 데 집중한다. 이 불릿 포인트들은 제품이 제공할 가치를 명확하게 제시한다. 랜딩 페이지 문구의 길이는 제품과 제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불릿 포인트를 활용하면, 긴 글 내에서 이런 혜택들이 눈에 띄도록 강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달하고 싶은 주제와 가치를 한 눈에 알 수 있다. 10. 또한, 사람들은 사용 후기에 민감하다. 기존 고객들의 의견을 궁금해한다. 강력한 사용 후기(testimonial)를 포함시키는 것은 좋은 방법이다. 당신의 회사와 제품, 혹은 제안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실제로 어떻게 느꼈는지를 보여주는 것이다. 이런 후기가 구체적으로 제품과 연결될수록 효과는 더 커질 것이다. 11. 마지막으로, 독자들에게 너무 많은 선택권을 주었을 때 오히려 부담을 느낀다고 한다. 그렇게되면 그들은 창을 닫고, 아무 일도 안 하는 것을 택한다. 그러므로 당신이 가장 원하는 행동 한가지를 정해서 유도해야 한다.

좋은 랜딩 페이지는 어떻게 만드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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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6월 2일 오전 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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