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서도 거의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ADID, IDFA에 대해 들어본 적이 없거나 자신의 스마트폰에 광고 추적 기능이 있는지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A앱에서 본 상품이 B앱에 광고로 나오는 게 신기할 따름이죠. 그런데 이제 적어도 iOS 사용자들은 모두 그 존재를 알게 됐습니다. iOS 모바일 광고 식별자인 IDFA는 iOS14에서 각각의 앱에서 옵트인 방식으로 활용 동의를 얻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앱 최초 실행 시 뜨는 기기의 기능 접근 허용 얼럿처럼 나오겠죠.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카메라나 위치 정보는 몰라도 뭔가 찝찝해 보이는 '광고 추적 허용'은 거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 대표적으로 IDFA 기반으로 동작하는 앱 설치와 같은 전환 추적이 불가해집니다. 그렇다면 이제 iOS 광고 시장은 몰락하느냐- 그건 아닌 것 같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애플은 앱스토어로부터 전환 값을 전달받을 수 있는 경로를 만들어두는 등의 채비를 했습니다. 유저로서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애플의 과감한 행보가 고맙지만, 모바일 광고 시장에는 강제적 진화가 요청되는 상황입니다.

iOS 14: IDFA 시대가 저물어 갑니다.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Singular Korea

iOS 14: IDFA 시대가 저물어 갑니다. 어떻게 대처할 수 있을까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6월 25일 오후 9: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 스포티파이와 멜론, 같은 음악인데 왜 경험은 다를까? >

    1. 엔터테인먼트 프로덕트의 본질은 콘텐츠다. 사용자는 콘텐츠를 소비하며 감정을 느낀다. 재미, 감동, 공포, 희열. 인간의 다양한 감정이 콘텐츠를 통해 꺼내진다.

    ... 더 보기

    챗GPT가 대중적으로 등장해서 화제몰이를 시작했던 2년여전, 얼리어댑터들의 챗GPT 사용행태를 보고 챗GPT에 가장 먼저 큰 영향을 받을 서비스가 검색서비스/포털서비스라고 이야기해왔는데, 이제 그게 현실로 증명된 결과가 나왔다. 챗GPT 계열의 서비스를

    ... 더 보기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동아일보

    구글 검색 점유율 10년만에 90%붕괴…머스크 “AI가 검색 대체”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