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프리뷰 📝] CRM툴 '브레이즈(Braze)' 아직도 몰라?

우아한형제들, 리디, 원티드 등 각 산업의 리드 기업이 선택한 도구 🔨 브레이즈는 CRM 마케팅 툴의 종착역으로 불리며 선두 기업으로부터 선택받고 있습니다. CRM 마케터를 채용하는 공고문에서 자격 요건 내지 우대 사항으로 브레이즈 활용 역량을 요구하는 곳도 늘어나고 있죠. 물론 브레이즈가 유일한 CRM 마케팅 툴은 아닙니다. 채널톡, 빅인, 이프두, 그루비 등 국내 기업이 제공하는 CRM 마케팅 툴도 있습니다. 저 또한 한 명의 CRM 마케터로서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왔는데요. 제가 느낀 점 세 가지를 솔직하게 정리해 봤습니다. 🤦‍♀️ 첫째, 너무 많은 툴을 익혀야 합니다. 툴에 대한 팀 내부의 평균적인 이해도를 높여야 할 뿐 아니라, 새로운 팀원 입장에서도 학습에 대한 부담이 큽니다. 🤦‍♀️ 둘째, 각각의 툴에 대한 기능적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CRM 마케팅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일회성으로 진행되는 프로모션 CRM과 사용자가 우리 서비스에 락인되도록 사용자의 여정을 돕는 CRM입니다. 특정 툴이 어느 한 가지 활동에 최적화되어 있는 등 기능에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 셋째, 데이터 파편화의 문제가 있습니다. CRM 마케터는 고객의 퍼스트파티, 제로파티 데이터를 다룹니다. 서드파티 데이터를 활용하는 퍼포먼스 마케팅보다 데이터를 더 섬세하게 다뤄야 하죠. 브레이즈는 이런 아쉬움을 해결해주는, 현재로서는 가장 강력한 대안입니다.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CRM의 설계와 브레이즈의 활용에 대한 감을 익혀서 업무에 적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플로우차트로 쉽게 배우는 브레이즈(Braze) 기반 CRM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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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우차트로 쉽게 배우는 브레이즈(Braze) 기반 CRM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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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0월 13일 오전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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