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신문협회 총회 paper를 넘어 media로

🚩2022 WAN 총회는 세계 신문협회 총회라고 알려져있는데, 원래는 paper에 국한되어있었으나 이제는 기술,온라인 등 모든 세계적인 미디어업계가 참석함으로 확장됨. 중역들이 모여 앞으로 방향에 대해서 말하는 것. 🚀 팀장님이 세션발표를 다녀오셔서 공유해주신 부분들을 기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유된 기사에서도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로 정리> Reader Revenue : 독자에게서 매출을 얻자. 이는 광고(= 품질을 하락시킴) 없는 선순환의 구조를 만들어낼 수 있음. 퀄리티 저널리즘 Transformation: 페이월은 이제 미래. 영어권에서도 2년전만해도 아직아니라고 생가했지만 지금은 많은 기업들이 페이월 도입한 상황 Troduct Thinking : 사내에 뉴스를 '제품'으로 여기는 사람 있어야함. 비지니스 좌우됨. Business : 좋은 저널리즘은 좋은 비즈니스. 많은 언론사들의 구독자가 증가 추세기 때문에 지금이 적기다. Newsroom : 성공적인 페이월 전략은 뉴스룸으로 시작해 뉴스룸으로 끝남. 생산자의 중요성, 그 환경의 중요성 Membership : 구독에서 멤버십 모델로 전환해야함. 회원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이 있어야함. 구독이 작동하지 않을 경우도 멤버십으로 독자에게서 수익을 얻을 수 있음 Strategy : 양보단 질적 확장이 필요할지도. 양으로 시작하되 질적인 향상 시켜나가야함. ----------------------------------------------------------------------------------- 기억에 남은 부분은 - 독자 세그먼트 있어야함 특히 큰 화두는 젊은 독자. 그들의 문제,열정,니즈는 뭔가? --> 저도 이게 1번이라고 생각합니다. - NWT(스웨덴)에서는 젊은 독자 프로젝트를 세웠는데, 각 기간별로 N%는 N세 미만이 되어야한다. 는 식의 세세한 포인트 잡음 --> 이건 너무 어렵고 힘들것같아서 ,,,기억에 남네요 무슨 근거로 목표치를 정하는 걸까요 - Wahington Post 가 다시 시간을 돌려서 할 수 있다면 뭘 할건지에 대한 대답으로, 제작 후 젊은 세대에게 유통하는게 아니라. 제작단 부터 원하는 독자가 보게하려면 어떻게 할껀지 생각해야함. --> 이것또한 첫번째 '세그먼트'를 먼저 파악하는 것과 맥이 함께합니다. 이걸 잘하는 미디어업체가 많은 구독자를 빠르게 확보하더라구요

위기의 저널리즘, 뉴스룸의 우선 순위를 다시 설정하라

Naver

위기의 저널리즘, 뉴스룸의 우선 순위를 다시 설정하라

2022년 10월 19일 오전 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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