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ava의 10가지 모범 사례

백엔드 개발자들이 많이 선택하고 또 그만큼 신뢰하는 언어, Java. 그렇기에 모범 사례들도 그만큼 주목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는 10개의 Java 모범 사례들을 번역한 글을 요약해보겠습니다. 1️⃣ SOLID 원칙을 따른다. 객체 지향 설계의 원칙으로, 꽤나 머리에 안들어 와서 인터뷰 준비 할 때 많이도 외웠습니다 ^^; 역시나 시간이 지나면 다 잊어버리게 되네요. 2️⃣ DRY & KISS DRY - 동일한 코드를 반복하지 마라 KISS - 코드를 되도록이면 간단하고 단순하게 만들어라 3️⃣ 적절한 네이밍 규칙을 사용 개인적으로 코드 짤 때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네이밍입니다. Java에서는 CamelCase를 지향하며 다른 프로그래머가 쉽게 코드를 읽을 수 있도록 네이밍을 적절히 지정해야 합니다. 4️⃣ 하드코딩 STOP! 변수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값을 코드에 넣는 것을 지양합시다. 글에서는 나이를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작성할 때, 연도를 하드코딩하는 것을 예시로 들고 있습니다. 올해는 괜찮지만 내년, 혹은 내후년이 된다면...? 🤮 5️⃣ 코드에 주석 달기 6개월 뒤에 작성한 코드를 다시 보면 그것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또는 어떻게 작동되는지 기억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심지어 어제 작성한 코드마저) 그러나 시간을 내어 명확하고 간결한 설명을 남기면 나중에 골치 아픈 일을 많이 줄일 수 있겠습니다. 6️⃣ 가능하면 클래스 멤버를 private으로 선언 기본적으로 모든 것을 private으로 설정하고, 절대적으로 공개되어야 하는 부분만 노출되어야 합니다. 다른 코드에서 예기치 않은 방식으로 개인 변수에 접근하여 무언가를 변경하는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문자열 조작을 할 땐 StringBuilder/Buffer를 사용 String은 객체를 수정할 때마다 새 메모리가 할당됩니다. 이것은 불필요하게 메모리를 낭비하기 때문에 지양하는 방법입니다. 반면 Buffer및 Builder 객체는 메모리가 낭비되지 않습니다. 8️⃣ NullPointerException을 항상 주의 항상 null을 확인하고, 그것을 방지하거나 처리하는 여러 방법들을 활용합시다. 9️⃣ 디자인 패턴을 사용 디자인 패턴은 적절하게 사용하면 많은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고, 코드를 더 읽기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당신의 코드는 한 편의 이야기 당신의 코드는 동화책과 같아야 합니다. 읽는 사람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명확하고 간결하게 짜여져야 합니다. 간단하게 짤 수 없다면, 당신이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겁니다. 🐣 그러나 다음과 같은 코딩 기술들을 맹목적으로 적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 이를 어기는 것이 더 적절한 일이라고 판단한다면(충분히 생각하고), 바꾸는 것을 두려워 해서는 안됩니다.

10 best practices in Java

Medium

10 best practices in Java

2022년 10월 20일 오전 9:00

 • 

저장 320조회 8,111

댓글 2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개발자를 위한 부트캠프 필독 아티클 모음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