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DFA is dead] 애플이 앞으로 업데이트될 iOS 14부터 IDFA를 사용자가 opt-in 해야만 사용할 수 있게끔 정책을 변경한다고 한다. IDFA는 애플 모바일 기기마다 존재하는 광고 식별자인데, 구글 (안드로이드)에도 비슷한 GAID가 있다. 모든 디지털 / 모바일 광고 업체들은 이 식별자를 통해서 광고를 보는 사람이 누구인지, 그 사람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파악해서 personalized 된 광고를 보여준다. 아래 포브스 기사를 보면 800억 불이나 되는 시장인데 적지 않은 혼란에 빠질 것 같다.

Apple Just Crippled IDFA, Sending An $80 Billion Industry Into Upheaval

Forbes

Apple Just Crippled IDFA, Sending An $80 Billion Industry Into Upheav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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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7월 1일 오전 11: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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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테키 입장에서는 특히 한국 사람 입장에서는 아무것도 없는 것 같이 느껴질 수 있다. 하지만, 기능들 발표한 걸 보면 작아 보이는 것들이 보통 사람들의 매일의 일상속에 필요한 것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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