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DFA is dead] 애플이 앞으로 업데이트될 iOS 14부터 IDFA를 사용자가 opt-in 해야만 사용할 수 있게끔 정책을 변경한다고 한다. IDFA는 애플 모바일 기기마다 존재하는 광고 식별자인데, 구글 (안드로이드)에도 비슷한 GAID가 있다. 모든 디지털 / 모바일 광고 업체들은 이 식별자를 통해서 광고를 보는 사람이 누구인지, 그 사람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파악해서 personalized 된 광고를 보여준다. 아래 포브스 기사를 보면 800억 불이나 되는 시장인데 적지 않은 혼란에 빠질 것 같다.

Apple Just Crippled IDFA, Sending An $80 Billion Industry Into Upheaval

Forbes

Apple Just Crippled IDFA, Sending An $80 Billion Industry Into Upheaval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일 오전 11: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Google Explainability Resources

    구글에서 윤리적이고 유용하게 AI 기술을 접목하기 위한 Explainablity 원칙과 체크리스트를 정리했는데요. 이 기술이 무엇인지, 사용자에게 어떤 도움을 주는지, 적합한 위치에 설명이 있는지를 강조하고 있어요.

    Explainability Resources

    explainability.withgoogle.com

    Explainability Resources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AI들 코딩 스타일이, GPT는 구글같고, Claude는 메타같음. Gemini는 부트캠프..🫢


    그래서 응용레벨 코딩에는 Claude가 낫고, 로우레벨 코딩에는 GPT가 나은 편.


    * 당연하지만 개인적인 느낌일 뿐 입니다.


    리더의 성격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Clay는 AI를 통해 50개 이상의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영업팀이 잠재 고객을 빠르게 찾도록 돕는 아웃바운드 마케팅 중심의 리드 생성 소프트웨어입니다. Clay 공동 창업자 Kareem Amin의 인터뷰 중, 창업가의 성격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이 담긴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