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IDFA is dead] 애플이 앞으로 업데이트될 iOS 14부터 IDFA를 사용자가 opt-in 해야만 사용할 수 있게끔 정책을 변경한다고 한다. IDFA는 애플 모바일 기기마다 존재하는 광고 식별자인데, 구글 (안드로이드)에도 비슷한 GAID가 있다. 모든 디지털 / 모바일 광고 업체들은 이 식별자를 통해서 광고를 보는 사람이 누구인지, 그 사람의 관심사가 무엇인지를 파악해서 personalized 된 광고를 보여준다. 아래 포브스 기사를 보면 800억 불이나 되는 시장인데 적지 않은 혼란에 빠질 것 같다.

Apple Just Crippled IDFA, Sending An $80 Billion Industry Into Upheaval

Forbes

Apple Just Crippled IDFA, Sending An $80 Billion Industry Into Upheaval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1일 오전 11: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