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YP NIZIU 성공의 비결 JYP와 소니뮤직 합작 걸그룹 'NiziU' 의 일본 내 반향이 심상치 않습니다. 데뷔 멤버를 결정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NIZI Project' 가 SNS 화제성을 장악하고 음원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 프로듀서 박진영을 일본에 강제 진출 시키는 등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현지화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끈 4가지 비결과 KPOP 글로벌 진출 전략의 변화를 읽을 수 있는 대목을 저의 브런치에 정리해봤습니다. #NIZI Project란 JYP엔터테인먼트가 일본 소니 뮤직과 합작한 적극적인 현지화 프로젝트. KPOP 프로듀싱 노하우와 현지 멤버를 결합한 새로운 모델 제시 #성공의 비결 1. 한국발 오디션 프로그램의 집대성 2. KPOP 방식의 완성형 아이돌 지향. 기존 일본 아이돌과 차별화 3. 일본에서도 통한 프로듀서 박진영의 매력 4. TV 채널과 온라인 믹스를 통한 화제성 극대화 전략 # KPOP 전략 읽기 * 1단계 : 국내 아티스트를 현지 활동이 가능하도록 트레이닝 (보아, 동방신기) * 2단계 : 국내 아티스트+현지 멤버로 구성된 다국적 팀 구성 (트와이스, EXO) * 3단계 : 국내의 프로듀싱 시스템으로 현지화된 팀 육성 (NiziU, 웨이션브이)

JYP Nizi Project 의미.

Brunch Story

JYP Nizi Project 의미.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7월 4일 오전 8:5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