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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 고딘에게 1000달러 주고 90일만에 마케팅 성공시키기

- 유명한 사람들에게 마케팅은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적당히 책 쓰고 강연 뛰고 홍보하고 그냥 돈으로 바르면 되죠. - 저는 세스 고딘(Seth Godin)도 똑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과연 진짜 아직도 '실무 마케팅'을 할 수 있을지 궁금했죠. 그래서 90일 간 1000달러만 가지고 있다면, 어떻게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고, 홍보하고, 첫 고객을 확보할 것인지 한 번 물어봤습니다. 1) 고객들을 마케팅에 참여시켜라 - 수많은 채널과 매체에 제품을 홍보하고 투자해도 사실 고객들은 그게 진짜 좋은 제품이라 믿지 않습니다. 고객들은 이미 마케팅이 '거짓말' 이라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 세스 고딘은 고객을 마케팅에 참여 시키고, 우리와 같은 인간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하라 합니다. 2) 매우 세부적인 고객 타겟에 집중할 것 - 처음 시작은 매우 매우 매우 작은 고객 타겟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하면 고객이 마주친 문제를 더 쉽게 이해하고, 해결책도 더 빠르게 줄 수 있습니다. - 세스 고딘이 즉석에서 냈던 사업 아이디어는 관광객들이 파리에서 에어비앤비를 찾게 도와주는 컨시어지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았죠. 관광객은 누구나 될 수 있으니까요. 세스 고딘은 여기서 더 타겟을 줄였습니다. "캘리포니아에 사는 가족. 친척들과 대화할 수 있는 초고속 인터넷이 필요하고 발코니에서 에펠탑을 보고싶어하며, 엄청 맛있는 크루아상을 먹고싶어함." - 너무 내 고객이 적어보인다고요? 놀랍게도 그래도 항상 일정한 수의 고객은 있습니다. 필립 모건(마케팅 포지셔닝 전문가)에 의하면 협회가 회의를 개최할 정도의 숫자면 고객수는 충분하다 합니다. 3) 최고의 프로덕트를 만들 것. - 진부하지만 좋은 프로덕트 그 자체가 마케팅입니다. - 마케팅을 열심히 하는 제품은 솔직하게 말하면 평균의 제품을 잘 팔기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제품 질에 신경쓰세요. - 생각해보세요. 슬랙이 마케팅을 했나요? 페이스북을 잡지광고를 보고 시작했나요? 메일침프를 광고를 보고 시작했나요? - 최고의 프로덕트를 만드는 것은 사실 어렵습니다. 하지만 매우 자그마한 고객을 위해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만드는 것은 해볼만합니다. - 계속 인터뷰를 하고 고객 피드백을 받아 제품을 개선하세요. 4) 높은 신뢰를 쌓으세요. - 고객들이 내 제품을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느끼기엔 충분한 신뢰가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먼저 무료로 고객들에게 가치를 제공하세요. 만약 무료로 제공한 가치가 충분했다면 고객들은 기꺼이 제품을 쓸겁니다. - 위 컨시어지 서비스 제품의 경우, 파리 최고 에어비앤비 50개를 골라서 사진을 찍어서 50페이지 이상의 가이드 만들어 무료로 배포할 것을 추천했습니다. 5) 그냥 꾸준히 할 것 - 너무 당장 성공이나 주변 평에 집착하고 압박감을 갖지 마세요. 그냥 올바르게 하고 있다고 믿고 꾸준하게 하나하나 하세요.

How Seth Godin Would Launch a New Business With $1,000 And 90 Days to Sp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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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1월 20일 오후 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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