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데이터 플랫폼 CDP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께 추천해요.
✅ CDP와 DMP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궁금하신 분들께 추천해요.
마테크 업계의 핫이슈인 CDP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서드파티 데이터 활용이 어려워지면서 퍼스트 파티 데이터가 중요해졌고,
퍼스트 파티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인 CDP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어요.
아래 글을 통해 고객 데이터 플랫폼 (CDP)의 정의와 유형을 확인해 보고,
마케터들이 주목하고 있는 두 가지 플랫폼인 CDP와 DMP의 공통점과 차이점까지 확인해 보세요!
📌1편 <마테크 업계 핫이슈!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은 무엇일까?>
- 고객 데이터 플랫폼이란 무엇일까요?
- 요즘 전세계 이커머스가 CDP에 집중하는 이유는?
-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의 유형은?
-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어떻게 선정해야 할까?
📌2편 <CDP와 DMP 차이점과 공통점은?>
-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은 무엇일까?
- 데이터 관리 플랫폼(DMP)은 무엇일까?
- CDP와 DMP, 모두 필요한 이유는?
===
🔔 일일일 초대장 🔔
관심 업계의 최신 트렌드를 가장 쉽고 빠르게 받아보는 방법, 일일일입니다.
아래 초대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하시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쿠폰을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요.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초대 링크: https://oneoneone.kr/gift?refferal_code=57fb5e04
✅일일일 바로가기 링크 : https://oneoneone.kr/
* 몇몇 분들께서 1:1 메시지를 통해 질문사항을 보내주시곤 합니다. 그중 같이 한번 이야기해 보면 좋겠다 싶은 내용들을 추려서 Q&A로 다뤄보고자 합니다. 몇 편의 시리즈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우선은 제 생각을 성심성의껏 적어봅니다.
01. 이 질문을 받고 '와 정말 좋은 질문이다'라는 감탄을 했습니다. 저도 과거에 정말 자주 했던 고민이자 지금도 잊을만하면 가끔씩 스스로를 파고드는 물음 중 하나거든요.
특히 질문 자체가 '제가 내는 아이디어에 자신이 없어요'라든가 '기획하는 일 자체가 어렵고 무한한 책임감이...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