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매출을 분석해 보니 그야말로 “불황의시대”가 왔구나
실감이 납니다.
구매 건수가 상승 곡선을 그리지 못하는 부분도 있지만,
구매액의 감소가 더 크게 느껴지네요.
특히 결합 구매의 (메인 제품 + 사이드 제품)의 비중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 횟수 뿐 아니라 구매액을 줄이고 있어요.
많은 브랜드들이 아마도 이 불황의 시대에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할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을 것 같아요.
최근 기사들을 보니
“갓성비로 박리다매” “빅모델로 정면돌파”
두 가지의 트렌드가 가장 눈에 띄네요.
정답은 없겠지만, 저는 일단 ”정면돌파“로 승부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