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간 서비스 기획, 운영을 해 오며 항상 궁금했고 경험해보고 싶었던 업무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한가지는 '고객 경험을 어떻게 예상, 측정하고 그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지' 였는데요.
지금 일하는 회사에서, 혹은 미래에 내가 새로운 서비스를 만들더라도
고객이 어떤 니즈가 있는지 파악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는 방법은 꼭 알아야 할텐데
마침 유엑스리뷰에서 디자인 씽킹 베이직 캠프를 진행하여 참여해 보았습니다!
디자인씽킹이 왜 필요하고, 어떤 방법을 통해 이를 실무에 적용할 수 있을지. 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한 과정!
앞으로 3주간 강의를 들으며 좋았던 점과 제가 느낀 인사이트를 간단히 공유드려 보려고 합니다.
👀 디자인씽킹 베이직 캠프 1주차 자세한 후기는 제 개인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