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리 뉴스 팀 일하는 이야기]
🤹♀️퍼블리 뉴스 팀이 어떻게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2019년 퍼블리 뉴스 베타 버전이 처음 탄생할 때부터, 퍼블리 뉴스의 UX를 책임져 온 저희 팀 Product Designer 박진희 님이 몇달 전 진행한 피드 UI 실험을 글로 정리했어요.
문제 정의부터 솔루션 제작, 실험 설계부터 결과 평가,
프로토타입 제작, 사용성 테스트 진행 과정들이 모두 담겨있어요. 🤸♀️
퍼블리 뉴스 팀은 어떻게 사용 경험을 개선하고 있는지 알아보세요!
✅ 코멘트 읽기 경험이 불편한 이유는 무엇인가?
✅ 뉴스 카드에서 어디를 가장 먼저 보는가?
✅ 다른 피드 기반 서비스들은 어떻게 피드 UI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가?
✅ '발견'과 '소비'의 분리
페이스북에 Jonas Kim님이 올린 포스팅인데 린 분석 방법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저는 린 분석 방법론이 끝물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현장에서는 이미 트래픽과 매출액이 디커플링되기 시작한 것도 길게보면 7~8년 된 일이고, 성장과 이익을 동시에 균형있게 움직이는 방법을 찾지 못하는 많은 제품과 서비스가 있을 뿐입니다.
지적한 바와 같이 원가, 비용등 재무적인 분석도 대단히 중요한 일이 되어 가는 시점에서 데이터 분석가와 마케터도 이에 맞춰 적응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되네요.
[... 더 보기
월간 데이터리안 2월 세미나, “데이터 분석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 2/14(화) 저녁 7시 (오늘 마감! 다시보기 제공)
1️⃣ 데이터 분석 프로젝트, 왜 이렇게 어려울까
- 데이터리안 데이터 분석가 김민주님
2️⃣ 2022년 데이터 분석가 취업 이렇게 했습니다
- 스마트오더 플랫폼 데이터 분석가 이유진님
- 패션 플랫폼 데이터 분석가 유가연님
아래 질문들에 대한 현직자들의 답변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세미나 신청하기
👉 https://bit.ly/3GmGcSN
[ 지금까지 들어온 질문들 ]
✔ 이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