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원 스트리밍 시장에서도 꾸준히 제기되는 이슈입니다. 스포티파이도 창작자에게 돌아가는 몫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 시원한 대답을 내놓지 못합니다. 새로운 서비스(팟캐스트 유료화 등)를 통해 생기는 수익을 창작자와 쉐어하겠다는 말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영상 서비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관련 이슈 분석 기사가 있어 공유합니다~ (기사 중) 월정액 구독 서비스는, 확실히 단건 결제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긴다. 그러나 공급자 입장은 다르다. 공급자의 경우에는 당장 월정액 결제 서비스 도입이 손해다. 플랫폼이 콘텐츠 공급자에 주는 당근은 “파이를 키워 결과적으로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갈 수 있게 하겠다”는 것이지만, 콘텐츠를 공급하는 입장에서는 아직 파이가 덜 커진 상태에서 당장의 손해를 감수해야 한다. 아직 플랫폼(왓챠, 웨이브 등)은 이들의 입장을 모두 받아들일만큼 성장하진 못했다. 왓챠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OTT가 커졌다고 하지만, 극장에서 줄어드는 매출을 상쇄할 정도는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당장 왓챠도 적자다. 넷플릭스처럼 모든 IP의 판권을 사올만한 자본이 없다. ‘오리지널 제작 방식’을 택할 수도 없다. 대신 ‘모든이의 취향을 존중할 수 있는 작품’이라는 콘셉트를 잡은 것도 비교적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는 구작을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을 만들었기 때문에 나온 것이다.

왓챠와 영화수입배급사협회의 갈등, 그 본질은? - Byline Network

바이라인네트워크

왓챠와 영화수입배급사협회의 갈등, 그 본질은? - Byline Networ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10일 오전 12:4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미래플러스 3기를 모집 중이라고 합니다.

    구직자와 재직자 두 가지 트랙을 동시에 모집한다고 하네요.

    • 모집 기간: 6월 15일 ~ 8월 3일

    ... 더 보기

    < 왜 어떤 제품에만 '열광적인 팬'이 생길까요? >

    1

    ... 더 보기

    노력도 배신한다...250714

    1.●관계를 결정하는건 그 사람의 태도이다.
    2.●운이 안따른다고 생각이 들면 좀 기다려야 한다.

    ... 더 보기

     • 

    저장 2 • 조회 75


    업스테이지에서 추론 기능을 가진 Solar Pro2 출시. 프론티어 모델에 근접한 수준으로 한국 기업 중 최고 수준.

    ... 더 보기

    조회 1,136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