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리서치가 필요한 사람이 UX리서처의 고객입니다⟫

UX리서치는 제품 조직 내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문제 해결의 솔루션을 모색하고 검증하는 비즈니스 활동입니다. 학술적인 연구이거나, 비즈니스 목표와 무관한 UX리서치는 현업에서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UX리서치가 임팩트를 만들려면 무엇이 내부에서 갖고 있는 어려움인지 파악하고 이를 리서치로 찾아내고 가장 적절한 타이밍, 보통은 가능한 빠르게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서치 결과를 제품 로드맵에 반영할 수 없다면 리서치가 아무리 훌륭했더라도 제품과 동떨어질 수밖에 없으니까요! 한 가지 좋은 방법은 내부에서 제품을 만드는 사람의 인식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 큐레이터의 문장 🎒 ] "처음 입사한 당시의 나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리서치를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을 리서치하라고 말해주고 싶어요. 그들이 나의 유저라고 생각하고, 이들의 맥락과 이들의 수용도를 전부 파헤쳐 보는 거예요. 어떤 상황에서 리서처를 찾게 되었는지, 제품에서 가장 문제라고 생각하는 부분이 뭔지, 그들이 생각하는 그들의 유저는 누구인지" https://toss.tech/article/1st_ux_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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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5월 1일 오후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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