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시장 축소는 국내만의 이슈는 아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 25일 클라우드 매출에 힘입어 1분기 기대 이상의 호실적을 공개했지만, 광고 부문은 예외였다. 구글의 광고 매출은 545억5000만달러(한화 약 73조원)로 전년 동기 대비 0.2% 감소해 2분기 연속 역성장했다. 유튜브 광고 매출은 66억9000만달러(약 9조원)로 같은 기간 2.6% 줄었다. MS의 검색·뉴스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 늘었지만, 지난해 1분기(32%)와 비교하면 성장세가 꺾였다. 같은 기간 메타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광고도 25% 감소했다.

광고 시장 침체에 네카오 '직격탄'...구글·MS도 '울상'

n.news.naver.com

광고 시장 침체에 네카오 '직격탄'...구글·MS도 '울상'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5월 4일 오전 12: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토스 데이터 직군 집중 채용 - 면접만 봐도 100만원!

    ... 더 보기

    토스 DATA·ML 집중채용

    toss.im

    토스 DATA·ML 집중채용

    < 혁신의 첫 반응은 '박수'가 아니라 '야유'다 >

    1

    ... 더 보기

    인프라 엔지니어의 교과서 개정 2판

    ... 더 보기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서 입소문이 났는지 계속 개설 요청이 이어지네요. 지난 3기가 7월 20일경에 끝났는데 개설 요청으로 인해 8월말에 4기를 진행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재무재표를 통해 산업과 시장을 읽고, 기업과 사업모델을 파악하고, 나아가 나의 사업

    ... 더 보기

    [B라운지] 4주만에 재무제표 기초 정복하기 (4기) : PBR

    www.pbr.kr

    [B라운지] 4주만에 재무제표 기초 정복하기 (4기) : PBR

    넷플릭스는 왜 WebFlux를 사용하지 않을까?

    ... 더 보기

    넷플릭스는 왜 WebFlux를 사용하지 않을까?

    kr.linkedin.com

    넷플릭스는 왜 WebFlux를 사용하지 않을까?

    < 피터 드러커가 말한 7살도 아는 성공 공식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