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1분기 코로나 팬데믹 현상의 종료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크고 작은 변화를 통해
'광고' 와 긴밀한 접점을 가진 종사자 분들께서는
매체 별 트렌드 변화를 체감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의 콘텐츠를 통해 한 눈에 정리 된 리포트를 보니,
산업 별 집행 콘텐츠에 따라 일부 성과 차이는 있겠지만
전반 트렌드는 남은 분기도 유사하지 않을까 싶어요.
지난 1분기 동안 매체 별 성적표를 확인해보시며
집행 결과와 대조해보시는 것 역시 유의미할 것 같아
이번 아티클을 간략히 요약해 공유해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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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ㅣ #아이보스 ✍️
분류 ㅣ #마케팅_인사이트 #온라인_광고매체_성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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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체 트렌드
디지털 광고 시장은 지난 해부터 시작 된 글로벌 경기침체로 전반 성장세 둔화 추세 지속.방송통신광고비조사 보고서 상 온라인 광고비는 8조 227억원, 전년 대비 0.2% 소폭 증가.
✔️ PC l 13.1% 감소
✔️ 모바일 l 4.1%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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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
✔️ 디스플레이 광고 : 매출 지난 해 대비 8% 감소할 것으로 예상 연말까지 부진 지속세 예상
✔️ 검색 광고 : 매출이 늘어 전체 광고 매출은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 불경기 예산 감축 추세에도 검색광고는 꾸준히 진행하기 때문이라는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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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
✔️ 비즈보드 ㅣ 카카오톡채널 ㅣ 톡비즈 매출 : 전년 대비 12% 증가, 전 분기 대비 1% 감소
✔️ 포털사이트 다음 (포털비즈) : 트래픽 지속적 감소, 매출 27% 감소, 다음 광고 성과 하락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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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 전체 매출 지난 해 대비 1% 감소 (04년도 이후 세번째 매출 감소, 2분기 연속 하락 현상)
✔️ 유튜브 광고 : 지난 해 대비 2.6% 감소(3분기 연속 감소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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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
✔️ 1분기 매출 : 286억 5천만 달러 (지난해 대비 3% 증가, 1년 만에 매출 증가세)
✔️ DAU : 5% 증가 (30억 2천만명 기록, 릴스 경쟁력으로 매출 증가 원인 분석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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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마존
✔️ 1분기 매출 : 1274억 달러(전년 동기 대비 9% 증가)
✔️ 광고 부문 매출 : 95억 달러(23%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