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고 매체, 플랫폼 별 1분기 성적표는?

23년도 1분기 코로나 팬데믹 현상의 종료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의 크고 작은 변화를 통해 '광고' 와 긴밀한 접점을 가진 종사자 분들께서는 매체 별 트렌드 변화를 체감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래의 콘텐츠를 통해 한 눈에 정리 된 리포트를 보니, 산업 별 집행 콘텐츠에 따라 일부 성과 차이는 있겠지만 전반 트렌드는 남은 분기도 유사하지 않을까 싶어요. 지난 1분기 동안 매체 별 성적표를 확인해보시며 집행 결과와 대조해보시는 것 역시 유의미할 것 같아 이번 아티클을 간략히 요약해 공유해봅니다! :) ➖ 출처 ㅣ #아이보스 ✍️ 분류 ㅣ #마케팅_인사이트 #온라인_광고매체_성적 📂 ➖ 📂 매체 트렌드 디지털 광고 시장은 지난 해부터 시작 된 글로벌 경기침체로 전반 성장세 둔화 추세 지속.방송통신광고비조사 보고서 상 온라인 광고비는 8조 227억원, 전년 대비 0.2% 소폭 증가. ✔️ PC l 13.1% 감소 ✔️ 모바일 l 4.1% 증가 ➖ 📂 네이버 ✔️ 디스플레이 광고 : 매출 지난 해 대비 8% 감소할 것으로 예상 연말까지 부진 지속세 예상 ✔️ 검색 광고 : 매출이 늘어 전체 광고 매출은 소폭 증가할 것으로 전망. 불경기 예산 감축 추세에도 검색광고는 꾸준히 진행하기 때문이라는 분석 ➖ 📂 카카오 ✔️ 비즈보드 ㅣ 카카오톡채널 ㅣ 톡비즈 매출 : 전년 대비 12% 증가, 전 분기 대비 1% 감소 ✔️ 포털사이트 다음 (포털비즈) : 트래픽 지속적 감소, 매출 27% 감소, 다음 광고 성과 하락세 ➖ 📂 구글 ✔️ 전체 매출 지난 해 대비 1% 감소 (04년도 이후 세번째 매출 감소, 2분기 연속 하락 현상) ✔️ 유튜브 광고 : 지난 해 대비 2.6% 감소(3분기 연속 감소세) ➖ 📂 메타 ✔️ 1분기 매출 : 286억 5천만 달러 (지난해 대비 3% 증가, 1년 만에 매출 증가세) ✔️ DAU : 5% 증가 (30억 2천만명 기록, 릴스 경쟁력으로 매출 증가 원인 분석 중) ➖ 📂 아마존 ✔️ 1분기 매출 : 1274억 달러(전년 동기 대비 9% 증가) ✔️ 광고 부문 매출 : 95억 달러(23% 증가)

1분기 광고 매체의 성적표는?

아이보스

1분기 광고 매체의 성적표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5월 8일 오전 6:3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샤넬, 디올이 안 팔려도 가격을 올리는 이유

    ... 더 보기

    '1000만원 주고 샀는데'…샤넬백 들고 예식장 갔다가 '당혹'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한국경제

    '1000만원 주고 샀는데'…샤넬백 들고 예식장 갔다가 '당혹'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조회 141


    < 몇 번 졌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인생은 결국 득실차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 • 조회 826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한국경제신문 5월 22일자 칼럼을 썼습니다. 유퀴즈에 오랜만에 나온 류승범 배우의 이야기를 썼습니다. #한국경제신문 #mz톡톡

    [MZ 톡톡]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n.news.naver.com

    [MZ 톡톡] "나를 알기 위해 멈추지 말 것"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

    ... 더 보기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혼자서 만든 바이브 코딩 도구를 6개월 만에 1160억에 매각한 1인 개발자

     • 

    저장 1 • 조회 175


    새로운 일을 시작할 때 무기가 되는 TIP 4가지

    이걸 몰라서 매번 괴로웠어요. 🫠
    잘 담아가셔서 편한 시작하세요!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