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 알고리즘이란? 상위노출(SEO)는 어떻게 할까?]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지금까지 있었던 기술 중의 하나이다. 하루에 약 56억 건의 구글 검색이 발생하므로 누구에게나 중요한 것은 확실하다. 다만, 대부분 해당 알고리즘 형태를 몰라 검색엔진 최적화(SEO) 마케팅을 못한다는 것이다.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구글이 콘텐츠 순위를 지정하는 데 사용하는 내부 프로세스를 말한다. 이러한 순위를 결정할 때 특정 검색 쿼리에 대한 콘텐츠 관련성 및 품질과 같은 여러 요소를 고려한다. 먼저 구글 순위 프로세스의 더 넓은 맥락을 이해하는 것이 좋다. 이 프로세스는 다음 세 단계로 나뉜다. 1. 크롤링 첫 번째 단계는 구글의 봇이 웹을 크롤링하고 새롭거나 업데이트된 웹 페이지를 찾는 것과 관련이 있다. 일반적으로 페이지에 링크가 많을수록 구글에서 페이지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순위를 매기려면 페이지를 크롤링하고 인덱싱 해야 한다. 2. 인덱싱 구글의 다음 단계는 이러한 URL을 분석하고 각 페이지의 내용을 파악하는 것이다. 페이지의 콘텐츠, 이미지 및 기타 미디어 파일을 면밀히 살펴본 다음 구글 색인이라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한다. 첫 두 단계 동안 테크니컬 SEO를 포함해 사이트맵, 헤더 및 태그가 제대로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도 중요하다. 3. 검색 마지막 단계는 이러한 페이지 중 특정 검색어에 대한 가장 관련성이 높고 유용한 페이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이것이 순위 단계로 알려져 있으며 구글 검색 알고리즘이 들어오는 곳이다. 키워드 혹은 연관 검색어 알고리즘도 여기에 해당된다.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어떻게 작동할까? 1. 검색어 의도 검색어 결과를 반환하기 위해 구글은 사용자가 정확히 무엇을 검색하고 의도를 파악해야 한다. 2. 페이지 관련성 가능한 최선의 방법으로 사용자의 검색 쿼리에 응답하는 페이지를 찾는다. 3. 콘텐츠 품질 각 검색어에 대한 수백만 페이지가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구글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페이지를 원한다. 4. 페이지의 유용성 구글이 콘텐츠의 관련성과 품질을 다루었으므로 웹사이트의 유용성과 사용자 친화성이 좋은지 확인해야 한다. 5. 콘텍스트 및 설정 검색 결과는 사용자의 개별 상황과 선호도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구글 검색 알고리즘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그러나 많은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상위노출(SEO) 본질은 많이 변하지 않았다. 결국, 구글 알고리즘 업데이트에서 되풀이되는 말은 E-A-T 알고리즘에 따른 고품질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구글 검색 알고리즘이란? 상위노출(SEO)는 어떻게 할까?

에스이오_마케팅

구글 검색 알고리즘이란? 상위노출(SEO)는 어떻게 할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5월 14일 오후 1:3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