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ChatGPT)는 마케터에게 게임 체인저라고 할 수 있다. 검색엔진 최적화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콘텐츠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
챗GPT(Chat GPT)가 SEO를 어떻게 변화 시켰을까?
📌챗GPT(ChatGPT)를 통해 콘텐츠 제작이 쉬워졌다
독특한 콘텐츠를 만들기 어려웠던 사람에게는 엄청나게 메리트가 있어졌다. SEO 경우 독특하거나 혹은 고유한 콘텐츠를 만들게 되면 높은 순위를 만들 수 있다.
그리고 올바른 키워드, 콘텐츠 길이 및 인터널 링크 등 SEO를 파악하려면 SEO 전문가가 필요했다.
하지만, 챗GPT(ChatGPT)를 사용할 줄만 알면 이러한 시간을 최대한 개선할 수 있다.
📌Google SERP에 영향을 줄까?
현재 챗 GPT(Chat GPT)가 6개월 이상 운영되고 결과를 보고 있지만, SERP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으로 보인다.
경쟁이 치열한 일부 키워드나 새로운 브랜드가 1위가 된다고 하더라도, 품질이 떨어진다면 결국 순위는 내려간다.
📌여전히 경험과 SEO 지식이 필요하다
SEO도 항상 변화하고 있으며 챗GPT(ChatGPT) 또한 기존 비즈니스와 새로운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다"라는 구글의 법칙은 여전히 중요하지만, SEO에도 충분히 영향을 줄 수 있다.
하지만, 콘텐츠를 신속하고 높은 수준으로 작성하더라도 경험이 없으면 SEO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한다.
📌결론
결국 경험과 SEO 지식은 계속해서 필요하다. 콘텐츠, 키워드, 의도, 메타 데이터 및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챗GPT(ChatGPT)와 같이 활용한다면 지금보다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