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이 알람을 덜 보내며 사용자 만족, 앱을 늘린 방법

- on-site notification : 앱을 열 때 표시되는 알림, 알림 수를 세는 빨간색 뱃지 - 평소보다 적은 수의 알림을 보내는 실험을 했으며, 앱을 덜 사용하는 것을 발견함 - 사용자 만족도와 앱 사용 시간을 모두 늘리면 좋겠다고 생각했으며, 추가로 자료를 조사해 가능성을 발견함 - 장기 효과가 단기 효과가 얼마나 다를 수 있는지 이해하는게 핵심 - 몇가지 알림만 보내는 실험을 1년간 계속하기로 결정함 => 페이스북 사용량이 조금씩 다시 증가함 - 알림 경험이 적을수록 사용자가 페이스북을 더 많이 사용한다는 것을 확인함 - 사용자 행동이 바뀌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고, 점점 사용률이 높아져 만족도와 앱 사용률이 증가함 - 너무 많은 알림은 스팸으로 인식하거나 부정적인 의견을 가질 수 있고, 그러면 알림 수신을 거부해 컨텐츠를 놓칠 수 있음 - 가장 관련성이 높은 알림만 받길 원하는 것을 알게 됨 => AB Test 진행 장기 실험을 할 수 없다면? 1) 이전 장기 실험에서 얻은 지식을 단기 실험으로 평가 2) 실험을 기반으로 장기 프록시를 생성 - 단기 실험의 장기적 영향을 계산할 때 사용함 https://medium.com/@AnalyticsAtMeta/notifications-why-less-is-more-how-facebook-has-been-increasing-both-user-satisfaction-and-app-9463f7325e7d

Notifications: why less is more - how Facebook has been increasing both user satisfaction and 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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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fications: why less is more - how Facebook has been increasing both user satisfaction and ap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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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27일 오전 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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