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타깃 고객을 구체화하는 방법

💬 비즈니스를 시작하면 많은 분들께서 제품과 서비스의 퀄리티에만 집중을 하는 모습을 종종 보곤 합니다. 하지만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해 줄 타깃을 명확하게 정의하고 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제품과 서비스를 사용해 줄 고객의 일상의 모습을 그릴 수 있어야 하며 이를 구체화 시킬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우리가 타깃으로 하는 고객을 구체화하는데 도움이 될 질문 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질문 리스트를 답변을 하기 위해 우리 제품/서비스를 사용하는 고객을 찾고 고객과 긴밀히 소통하며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만들어간다면, 조금 더 타깃 고객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타깃 고객을 구체화하기 위한 질문리스트] 1. 고객의 하루 일과는 어떻게 될까? 2. 고객의 인생 목표, 꿈은 무엇일까? 3. 고객은 온라인/오프라인 어떤 곳에서 더 많이 활동할까? 4. 고객은 어떤 컨텐츠에 관심이 많을까? 5. 고객은 어디에서 주로 쇼핑을 할까? 6. 고객이 주로 정보를 얻는 채널은 어디일까? 7. 고객이 겪고 있는 물리적인 불편함은 무엇일까? 8. 고객이 겪고 있는 심리적인 불편함은 무엇일까? 9. 고객이 일주일에 2번 이상 마주하는 실망스러운 일은 무엇일까? 10. 고객이 일주일에 2번 이상 마주하는 행복한 일은 무엇일까? 11. 고객이 가지고 있는 가치관과 편견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12. 고객이 내가 판매하려는 제품/서비스에 돈을 쓸 때 바라는 가장 이상적인 결과는 무엇일까?

타깃 고객을 구체화하는 방법

Brunch Story

타깃 고객을 구체화하는 방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6월 28일 오전 2:37

조회 19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UX 디자이너가 사라지고 있다⟫

    ... 더 보기

    LinkedIn

    lnkd.in

    LinkedIn

    🥕첫 '권고사직'에 나선 당근, 정말 위기인 걸까요?

    ... 더 보기

    첫 '권고사직' 당근, 정말 위기일까요?

    www.openads.co.kr

    첫 '권고사직' 당근, 정말 위기일까요?

    조회 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