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의 쓱페이/스마일페이 인수

토스가 신세계그룹으로부터 간편결제 서비스를 인수합니다. 카카오와 네이버에 밀리고 있는 간편결제 시장에서 외형을 확대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토스페이먼츠, PG사를 인수할 때와 마찬가지로 왜?라는 질문은 시장에서 또 나오고 있습니다. PG와 마찬가지로 간편결제도 시장이 이미 성숙했고, 많은 사업자들이 돈 되는 사업이 아니라고 결론을 내리고 손을 떼고 있습니다. 이전에 인수했던 토스페이먼츠의 영업이익률은 1% 내외이고, 간편결제 1위 사업자인 카카오페이는 성장은 주춤하고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비바리퍼블리카 본사는 여전히 적자이고, 토스뱅크, 보험에도 추가 투자금이 들어가야 하는 상황에서 토스가 노리는 것은 무엇일까요?

신세계, '쓱페이' 인수 후보에 토스 선정...멤버십 협업도 추진

조선비즈

신세계, '쓱페이' 인수 후보에 토스 선정...멤버십 협업도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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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6월 30일 오전 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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