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관리 실전 가이드
목표관리는 조직의 경영을 효과적으로 이끌어가는 방식이자, 전체 조직과 구성원의 힘을 한 방향으로 집중시키는 도구입니다. 즉, 원대한 미션을 향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목표와 계획을 수립하고, 조직 전체가 집요하게 매진함으로써 하나씩 이루어 갈 수 있도록 돕는 필수 연장(Tool)인 셈이지요.
그런데 말입니다(두둥). 조직의 목표관리가 제대로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다고 생각해보신 적 혹시 있으신가요? 목표관리를 통해 내적인 보람과 뿌듯함을 느끼신 적 있으신가요? 가급적 내가 할 수 있는 수준보다 최대한 낮은 목표를 설정하려고 노력하신 적은 없으신가요? 나 혹은 우리 팀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른 팀이나 동료의 목표를 방해한 적은요? 목표 달성 여부와 관련하여 그 결과가 정당하게 판단되었다고 생각하신 적은 몇 번이나 되시나요?
3분만 투자하면 아래 내용을 알 수 있어요!
✔️ 목표관리가 부정적으로 느껴지는 이유를 알 수 있어요.
✔️ 몰입감을 이끌어 내는 목표 관리의 핵심 방법을 알 수 있어요.
✔️ 목표관리를 잘 하기위해 CFR(소통)이 중요한 이유를 알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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