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뮤비에 파워 퍼프 걸이 나오는 이유

오늘 레터에서는 뉴진스와 파워퍼프걸의 콜라보를 통해, 뉴진스의 IP 전략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파워 퍼프 걸] 리메이크 & HBO맥스 리브랜딩 2. 뉴진스의 IP 전략 3. 뉴진스의 브랜드 협업 스터디 _______ "New Jeans" 뮤직비디오가 공개되기 며칠 전인 2023년 7월 5일,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파워 퍼프 걸] 실사 버전의 리부트 계획을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2020년부터 준비하고 있던 프로젝트가 빛도 보지 못하고 사라진 것이다. 그러나 다른 버전이 있다. [파워 퍼프 걸] 애니메이션 리부트는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애니메이션 리부트에는 [파워 퍼프 걸]의 오리지널 크리에이터인 크레이그 맥크라켄이 제작/연출/프로듀서로 참여한다. 주요 캐릭터인 버블(Bubbles), 블로썸(Blossom), 버터컵(Buttercup)이 다양한 신구 악당들과 대결하면서 오리지널 시리즈의 세계관을 확장시키는 프로젝트로 기획되고 있다. 그런데 이 프로젝트는 단순히 인기 애니메이션의 생명력을 연장시키는 목적은 아니다. 넷플릭스, 디즈니+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의 수익성이 의심받는 요즘,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는 HBO맥스와 Discovery+를 결합해 '맥스(MAX)'로 리브랜딩하기로 결정했다. OTT 서비스에서 케이블 TV 시대의 상징과도 같은 HBO가 빠진 것이다. 이름만 빠진 것도 아니다. 2022년 4월, HBO맥스에서 대거 퇴출된 애니메이션을 리브랜딩 프로젝트의 핵심으로 옮겨 놓았다. _______ [파워 퍼프 걸]의 비즈니스 모델은 콘텐츠나 캐릭터 사업이 아니라 IP 사업이다. 콘텐츠의 영향력을 기반으로 여러 방식으로 상품화와 자산화를 추구한다. 뉴진스도 그렇다. 뉴진스는 음악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자신의 사업 모델을 IP 비즈니스 모델로 정의하고, 그 아래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슈퍼 IP를 찾는 방식을 취한다. 이렇게 본다면, 뉴진스는 그 어느 때보다 IP가 중요해진 시대에 최적화된 음악 그룹이라고도 정의할 수 있지 않을까. ________ 그나저나 "Super Shy"가 며칠 동안 머릿속에서 나가질 않네요... ㅎㅋ 좋은 하루 슈퍼샤이 보내십시오!

📸차우진의 스냅샷 | 뉴진스 뮤비에 파워 퍼프 걸이 나오는 이유

앤디의 마음챙김 레터

📸차우진의 스냅샷 | 뉴진스 뮤비에 파워 퍼프 걸이 나오는 이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7월 13일 오전 12:1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