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일즈 효율을 높이는 리드 라우팅, 그게 대체 뭔데? ]

리캐치의 리드라우터 (Lead Router)가 공식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리드 라우터를 활용하면 세일즈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어요. 💡 리드 라우터가 어떤 효과를 내길래요? 리드 라우터가 리드 라우팅 자동화를 통해 고객사와의 미팅 수립에 드는 시간을 줄여주는 만큼 고객의 이탈율과 리드 타임도 감소합니다. 세일즈 팀의 숙명이자 과제인 ‘전환율 상승’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셈이에요. 💡 그런데 잠깐, 리드 라우팅이 무엇인가요? 리드 라우팅이란, 잠재 고객인 리드가 홈페이지를 통해 도입 문의를 남겼을 때 리드를 사전에 설정해 둔 기준에 따라 분류하고, 가장 적합한 세일즈 담당자를 전략적으로 배정하는 것입니다. 💡 리드 라우팅이 왜 중요한가요? 리드 라우팅 기능을 활용하면 고객군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세일즈 담당자에게 고객사를 매칭할 수 있는 만큼, 딜 클로징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에요. 리드 라우팅 전략 조건을 설정하는 방법은 오늘 팀원들과 먹을 점심 메뉴를 결정하는 것만큼이나 까다로워요. 식당과의 거리는 어떤지, 메뉴는 무엇이 있는지, 요새 팀원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지 등 수많은 조건이 있기 때문이죠. 그런 만큼 오늘은 리드 라우팅 전략의 조건 설정 방법 4가지와 방법마다의 장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해요. ✅ 리드 라우팅 전략 1: 라운드 로빈 (Round Robin) 가장 많이 활용되는 리드 라우팅 전략으로서, 신규 리드를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SDR에게 배정하여 각 담당자가 동일한 수의 리드를 담당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 리드 라우팅 전략 2: 위치 정보 기반 배정 리드와 세일즈 담당자의 지리적 위치를 활용하는 리드 라우팅 전략으로, 리드의 물리적 위치를 파악한 후 가장 가까이 있는 세일즈 담당자에게 리드를 배정하는 방식입니다. ✅ 리드 라우팅 전략 3: 리드 스코어링 리드의 직책, 회사 규모 등 정해진 기준에 따라 각 리드에 점수를 매긴 후 점수에 따라 SDR 담당자를 배정하는 방식입니다. ✅ 리드 라우팅 전략 4: 대응 가능 여부 세일즈 담당자의 미팅 가능 시간을 기준으로, 잠재 고객이 문의를 남긴 시점으로부터 가장 빨리 미팅이 가능한 담당자에게 리드를 배정하는 방식입니다. 이 글은 re:catch 블로그 세일즈 콘텐츠를 요약한 게시물입니다. 조건 설정 방법마다의 장점은 원문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원문 보러 가기🚀 https://www.recatch.cc/ko/blog/4-lead-routing-method-for-sales/

인바운드 리드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4가지 리드 라우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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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7월 19일 오전 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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