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이탈을 낮추기 위한 5가지 주요 팁

SaaStr 창업자, 제이슨 렘킨이 작성한 다섯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초기 단계 그리고 이후에도 이탈률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1️⃣고객 이탈률 감소를 주효 목표로 삼는 Head of Customer Success(고객 성공 책임자)를 확보하세요. 고객 성공을 책임지는 강력한 "파트너"가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그런 사람이 없다면 창립자를 도와 이 역할을 채우도록 하세요. 더 중요한 점은 이 고객 성공 책임자에게 업셀을 담당하도록 하지 말아야 합니다. 초기에는 도움이 될 수 있어 보일 수 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이탈률 감소에 대한 초점을 흐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2️⃣최상위 고객을 분기마다 한 번씩이라도 방문하세요. 고객을 직접 만나면 이탈률이 훨씬 줄어듭니다. 저희는 SaaStr에서 이를 10년 이상 전해왔지만, 판매 책임자들이 고객을 만나러 여행하는 경우가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3️⃣팀의 이메일을 읽고 통화를 들어보세요. 그렇지 않으면 팀원들은 종종 틀린 말을 하며 불필요한 이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4️⃣강력한 온보딩 팀을 구성하세요. 그리고 활성화율과 가치 제공 시간을 높이세요. 가능한 모든 고객을 일반적으로 30일 이내에 완전히 온보딩할 수 있도록 노력하세요. 많은 앱의 경우 더 빠르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고객들의 이용 속도가 느리면, 결국 고객들은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고객은 이탈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습니다. 5️⃣고객이 원한다면 파일럿을 진행하세요. 많은 세일즈 임원들이 파일럿을 진행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파일럿 기간 고객 이탈을 근절하고 조기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 파일럿만 수행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무료 파일럿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으므로 잠재 고객/고객 측에서 작업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콘텐츠 원문 확인하기 https://www.saastr.com/5-top-tips-to-dive-down-churn-in-the-early-days/?mkt_tok=NzIwLVJTVC0zMTkAAAGNjflckd16WB1BqjRuo0LiHYdpYJOTtknFQVT96TDVcSkVCw8DvEOTHmgaJWZxzcuAOGU6kYKF9hYYgoNlQQvwpZJAilpZEv7KCtwbIJ94Gpk

5 Top Tips to Drive Down Churn in The Early Days | SaaS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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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8월 14일 오전 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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