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 알기 #3 -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방법]
강한 자아를 가진 MZ 세대는 확실히 그들만의 독특한 구매 행동 패턴을 보입니다. 아무리 그들을 MVP대접을 해주어도 '구매'를 하게 만드는 건 다른 이야기죠. 그들을 브랜드에 참여하게 만들고 반하게 만들어 그들 일상에 녹아 들어가야 합니다. 더더욱 Micro 한 전략이 필요할 것 같아요. '돈쭐'을 내주는 MZ세대!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유저들입니다.
💡 MZ세대와 적극적으로 '티키타카'를 해보라
- 댓글, 태그 등을 활용하여 그들이 모바일/온라인 소속감을 느끼도록 해야한다
- 코카콜라 트위터가 그렇게 잘한다더라...
💡 MZ세대가 매력적으로 느끼는 '비주얼'을 고민해라
- 그들은 힙 하면서도 브랜드 특유의 '재질'을 담아낸 브랜드에 열광한다
- 백예린 굿즈가 그렇게 잘한다더라...
💡 MZ세대의 핵심 '나'가 주어가 되는 소비심리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라
- 그들이 구매 '뽐뿌'가 와야하고 그들의 '루틴'에 녹아 들어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 SNS에서 유행하는 '챌런지'를 보면 무슨 소린지 알수 있다더라...
💡 MZ세대가 '팬덤'을 형성하는 인플루언서를 찾아보라
- 그들에게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는 예전과는 다르다. 팔로워 수가 조금 더 많은 일반인이 자발적으로 광고를 하기도 하고 협찬을 대놓고 모집하기도..
- 뒷광고보다 앞광고가 더 각광받는 시대 : 욕망에 솔직한 이 세대를 연구해 봐야 함
💡 MZ세대가 관심갖는 윤리적 이슈에 대해 공부하라
- 그들은 잘잘못에 똑 부러지기 때문에 어물쩍 이슈에 넘어가려는 태도는 안된다
- 그들의 칭찬은 겸손하게, 비판은 빠르고 정확하고 솔직하게 대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