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 세대 알기 #3 -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방법] 강한 자아를 가진 MZ 세대는 확실히 그들만의 독특한 구매 행동 패턴을 보입니다. 아무리 그들을 MVP대접을 해주어도 '구매'를 하게 만드는 건 다른 이야기죠. 그들을 브랜드에 참여하게 만들고 반하게 만들어 그들 일상에 녹아 들어가야 합니다. 더더욱 Micro 한 전략이 필요할 것 같아요. '돈쭐'을 내주는 MZ세대!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유저들입니다. 💡 MZ세대와 적극적으로 '티키타카'를 해보라 - 댓글, 태그 등을 활용하여 그들이 모바일/온라인 소속감을 느끼도록 해야한다 - 코카콜라 트위터가 그렇게 잘한다더라... 💡 MZ세대가 매력적으로 느끼는 '비주얼'을 고민해라 - 그들은 힙 하면서도 브랜드 특유의 '재질'을 담아낸 브랜드에 열광한다 - 백예린 굿즈가 그렇게 잘한다더라... 💡 MZ세대의 핵심 '나'가 주어가 되는 소비심리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라 - 그들이 구매 '뽐뿌'가 와야하고 그들의 '루틴'에 녹아 들어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 SNS에서 유행하는 '챌런지'를 보면 무슨 소린지 알수 있다더라... 💡 MZ세대가 '팬덤'을 형성하는 인플루언서를 찾아보라 - 그들에게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는 예전과는 다르다. 팔로워 수가 조금 더 많은 일반인이 자발적으로 광고를 하기도 하고 협찬을 대놓고 모집하기도.. - 뒷광고보다 앞광고가 더 각광받는 시대 : 욕망에 솔직한 이 세대를 연구해 봐야 함 💡 MZ세대가 관심갖는 윤리적 이슈에 대해 공부하라 - 그들은 잘잘못에 똑 부러지기 때문에 어물쩍 이슈에 넘어가려는 태도는 안된다 - 그들의 칭찬은 겸손하게, 비판은 빠르고 정확하고 솔직하게 대응해야 한다

캐릿의 시선으로 본, 2020 하반기 마케팅 필살법!

www.careet.net

캐릿의 시선으로 본, 2020 하반기 마케팅 필살법!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8월 26일 오전 1:2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