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마케팅 포트폴리오 만드는 방법

이미 취업을 한 저의 동생, 이제 막 코스모스 졸업을 하고 취준중인 친한 동생, 막학기를 보내고 있는 제가 함께 모여 최근에 이런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대학생으로서 인스타그램 광고를 집행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까?' 사건의 전말은 이러했습니다. 한 뉴스레터를 작성하고 있는 동생이 해당 뉴스레터의 홍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이를 위해서 인스타그램 광고를 진행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다만, 광고를 위해 태우는 비용이 매우 소액이었고, 따라서 애초에 노출이 되는 계정이 현저히 적고 원하는 타겟으로까지 도달이 잘 될지도 의문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이러한 이야기가 오고갔습니다. '대학생이 할 수 있는 최선을 해보면 어떨까?' 사실 대학생 수준에 경험할 수 있는 마케팅은 매우 한정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하나의 마케팅을 실행하기 위한 가설과 근거를 설정할 수 있는 연습은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위의 동생의 경우 '뉴스레터 구독자 수를 N명 늘린다.'라는 kpi를 설정하여 해당 kpi를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액션플랜들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하루에 n명에게 좋아요를 보내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도달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좋아요 발송 - 도달 - 프로필 링크 클릭 - 뉴스레터 구독' 이라는 하나의 퍼널이 만들어지고, 해당 퍼널에서 이탈한 고객을 바탕으로 다양한 이벤트나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학기를 보내는 대학생으로서 진로에 대한 고민이 어느때보다 큰 것 같습니다. 취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 힘내세요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28일 오전 3:54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