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레드는 트위터(X) 의 대항마가 되었을까?🐴

📰SUMMARY 인스타그램이 영상과 사진이 기반이었다면, 스레드는 텍스트를 기반으로 표한하는 서비스입니다. 2023년 7월 5일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서비스인 '스레드'는 최근 리브랜딩 한 X(트위터)의 대항마로 불리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끌었습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이 있다면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바로 로그인하도록 연동해 글로벌에서는 출시 5일만에 1억명 가입하면서 ChatGPT 의 기록을 갈아치웠다고 홍보했죠. 한달이 지난 지금 스레드의 지난 7월 MAU는 약 74만 명을 기록하면서 국내 SNS 및 커뮤니티 앱 14위를 차지했으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국내는 DAU와 신규 설치 건수 모두 지속적으로 하락추이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스레드는 이탈유저를 잡는 방편으로 웹 버전도 곧 출시할꺼라 하네요. 사용시 트위터와 별다른 큰 특징이 없는한, 오랜기간 쌓아온 트위터(X)의 팬덤을 넘어설지, 성장세를 다시 일으켜 세울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를 지켜 볼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참고기사 : https://www.fnnews.com/news/202308221511524054

'X' 대항마라더니‥.'스레드' 국내 반짝 인기 끝

파이낸셜뉴스

'X' 대항마라더니‥.'스레드' 국내 반짝 인기 끝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8월 28일 오후 12:0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컬리의 색 '퍼플'에 숨겨진 비밀

    퍼스널 브랜딩의 불편한 진실

    회사에서 개인의 브랜드를 만든다는 것은 누군가를 불편하게 하는 행위이다.
    이게 무슨 말일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