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 특산물 앞세워 차별화, '로코노미 마케팅' 인기
- 외식업계에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상품명에 원산지를 강조하는 ‘로코노미(Local + Economy) 마케팅’이 활발
- 재료의 원산지를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소비자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주고 지리적 배경/문화가 담긴 이색적 미식 경험을 제공
-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발전, 국내산 특산물이 주는 건강한 이미지가 가치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로코노미 상품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
✅ 영화적 연출로 시선을 사로잡는 '시네마틱 광고' 화제
- 최근 광고 업계에서 뛰어난 영상미와 섬세한 연출로 마치 영화를 연상케 하는 ‘시네마틱 광고’ 제작이 활발
- 모델, 카메라의 움직임, 영상 색감, 내레이션, BGM 등 다양한 영화적 요소로 몰입감을 극대화하여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게 하는 효과
- 이러한 시네마틱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시청각적 만족감을 주며 자발적인 시청을 유도
▼ 아래 리포트에서 사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