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에 주목해야 할 주요 산업 이슈 (식품/마케팅)

✅ 지역 특산물 앞세워 차별화, '로코노미 마케팅' 인기 - 외식업계에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개발하고, 상품명에 원산지를 강조하는 ‘로코노미(Local + Economy) 마케팅’이 활발 - 재료의 원산지를 전면에 내세움으로써 소비자에게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주고 지리적 배경/문화가 담긴 이색적 미식 경험을 제공 -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발전, 국내산 특산물이 주는 건강한 이미지가 가치소비 트렌드와 맞물리며 로코노미 상품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 ✅ 영화적 연출로 시선을 사로잡는 '시네마틱 광고' 화제 - 최근 광고 업계에서 뛰어난 영상미와 섬세한 연출로 마치 영화를 연상케 하는 ‘시네마틱 광고’ 제작이 활발 - 모델, 카메라의 움직임, 영상 색감, 내레이션, BGM 등 다양한 영화적 요소로 몰입감을 극대화하여 광고를 끝까지 시청하게 하는 효과 - 이러한 시네마틱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시청각적 만족감을 주며 자발적인 시청을 유도 ▼ 아래 리포트에서 사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9월 미디어&마켓 이슈

Brunch Story

2023년 9월 미디어&마켓 이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1일 오전 8: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 모든 시도는 둘 중 하나다. 성공하거나 배우거나 >

    1. 큰 수의 법칙. 시도가 많아질수록 결과는 평균에 수렴한다. 주사위를 많이 던질수록 각 숫자가 나오는 확률은 1/6에 가깝다.

    ... 더 보기

    대시보드

    

    ... 더 보기

    이력서에 쓰는 경험

    

    ... 더 보기

    < 쿠팡의 창업자를 직접 보며 배운 것: 리더의 크기가 전부다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22 • 조회 1,757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 더 보기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비즈니스워치

    글로벌 'K뷰티' 돌풍, 럭셔리는 예외인 이유

    조회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