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X로 사명 변경하고 리브랜딩
- 지난 7월, 트위터는 사명을 ‘X’로 변경하고 트위터의 상징이었던 파랑새 로고를 교체하는 등 대대적인 리브랜딩 진행
- 이는 기존의 메시징, 동영상 기능은 물론 금융, 커머스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슈퍼 앱’을 구축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
-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해 수익성을 높이고, 크리에이터 지원을 통해 이용자를 록인하는 등 슈퍼 앱으로의 전환을 위한 내실 다지기에 집중
✅ 텍스트 기반 SNS의 부상
-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 중심으로 발전해 오던 SNS 기업들이 텍스트 형식에 주목
- 텍스트는 촬영이 필요한 이미지〮영상에 비해 콘텐츠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고, 생각과 의견을 즉각적으로 나눌 수 있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
- 메타는 새로운 SNS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틱톡은 콘텐츠 생산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텍스트 기반 서비스 및 기능을 도입
▼ 아래 리포트에서 사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