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9월에 주목해야 할 주요 미디어 이슈 (트위터/메타/틱톡)

✅ 트위터, X로 사명 변경하고 리브랜딩 - 지난 7월, 트위터는 사명을 ‘X’로 변경하고 트위터의 상징이었던 파랑새 로고를 교체하는 등 대대적인 리브랜딩 진행 - 이는 기존의 메시징, 동영상 기능은 물론 금융, 커머스까지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슈퍼 앱’을 구축하고자 하는 전략의 일환 - 일부 서비스를 유료로 전환해 수익성을 높이고, 크리에이터 지원을 통해 이용자를 록인하는 등 슈퍼 앱으로의 전환을 위한 내실 다지기에 집중 ✅ 텍스트 기반 SNS의 부상 - 이미지와 영상 콘텐츠 중심으로 발전해 오던 SNS 기업들이 텍스트 형식에 주목 - 텍스트는 촬영이 필요한 이미지〮영상에 비해 콘텐츠를 빠르게 생성할 수 있고, 생각과 의견을 즉각적으로 나눌 수 있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촉진 - 메타는 새로운 SNS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틱톡은 콘텐츠 생산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략으로 텍스트 기반 서비스 및 기능을 도입 ▼ 아래 리포트에서 사례와 함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3년 9월 미디어&마켓 이슈

Brunch Story

2023년 9월 미디어&마켓 이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4일 오전 7:3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긴 커리어 여정에서 바람직한 조언만 듣게 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좋은 의도의 조언이었을 수 있다. 하지만 한 사람에게 유효한 교훈이 다른 사람에게도 꼭 들어맞는 것은 아니다.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은 고정관념도 있다.

    ... 더 보기

    ‘듣지 않길 잘했다’··· ITDM들이 공유한 '틀린 리더십 조언' 이야기

    CIO

    ‘듣지 않길 잘했다’··· ITDM들이 공유한 '틀린 리더십 조언' 이야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