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스토어, 이제 다시 생각해볼 때가 아닐까요?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목적과 연결되어 있을 때 의미가 존재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최근 팝업스토어 열풍이 거센데, 지나치게 인스타그래머블하다는 것에 집착한 나머지 간혹 본말이 전도되어, 인파가 가득한 보도사진 이외의 가치를 주지 못하는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예를 들어 가장 성공적인 사례 중 하나로 회자되는 시몬스 침대 팝업스토어 역시 긍정적인 브랜드 인식에 영향을 주었다고 말하기 어려운 측면이 있으며, 특별한 경험을 주는 데만 집중한 나머지 어떤 가치를 전달할 것인지를 놓치면 안된다고 봅니다. 3️⃣ 더욱이 팝업스토어는 브랜딩뿐 아니라, 구매를 유도하는 장치로 기능도 가능한 부분이 있으며, 따라서 겉보기에 화려한 경험에 치중하기 보다는 어떤 가치에 주안점을 두고 팝업스토어로 이를 각인 시킬지를 고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기묘한 관점➕ 본문에 나오는 모든 주장에 동의가 되는 건 아니지만, 핵심 메시지인 '팝업은 경험 그 자체보다는, 경험을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브랜드 가치를 우선시 해야 한다'는 매우 격하게 공감이 되었습니다. 최근 팝업스토어가 인기를 끌면서, 더 특별한 척하는 사례들이 많이 봅니다. 이는 보도자료 내기엔 좋지만 실제 브랜딩이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적을 수밖에 없습니다. 이제는 정말 팝업스토어라는 수단이, 목적을 집어 삼키지 않도록 경계하는 태도가 필요한 시점인듯 하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팝업스토어, 이제 다시 생각해 볼 때. - 앤드류와이어스

앤드류와이어스

팝업스토어, 이제 다시 생각해 볼 때. - 앤드류와이어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11일 오후 11:26

 • 

저장 21조회 86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68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28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19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3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