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은 2가지 악몽을 이겨내고 다시 성장할 수 있을까요?

이커머스의 침공과 소비 침체가 본격화되는 이때 새로운 돌파구가 필요합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최근 수년간 국내 백화점 매출 성장률은 이커머스를 상회할 정도로 전성기를 맞이하였지만, 2023년 상반기 기준으로 성장률이 2.5%까지 떨어지면서 갑작스런 위기를 맞이하고 있는데, 사실 그간의 성장은 팬데믹 이후 매우 특수한 환경적 요소가 여럿 겹쳐서 나타난 일시적 현상에 가까웠기 때문입니다. 2️⃣ 본격적인 엔데믹 시대에 접어들면서, 그간 백화점 성장의 원동력이던 명품 수요가 해외 소비와 면세점을 분산되었고, 불경기와 인플레이션 여파가 더해지면서 백화점의 성장은 정체를 맞이하기 시작했는데, 이러한 위기는 앞으로도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3️⃣ 백화점 업계는 크게 3가지 과제에 직면했는데, 먼저 고객이 고령화되었고, 대형 점포와 중소형 점포의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으며, 명품 브랜드에 집중하다 보니 시장 주도권을 상실하고 있다는 것이 그것으로, 이를 해결해야 앞으로 다시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겁니다. 💡기묘한 관점➕ 국내 백화점은 미국과 일본 등 다른 국가의 백화점들이 위기를 겪는 와중에도, 계속 성장하는 저력을 보여 왔습니다. IMF 이후 위기에는 구조조정을 통해 오히려 현재의 빅3가 탄생하기도 하였고, 2010년대 이후엔 고급화 전략을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더현대 서울을 중심으로 새로운 변화가 관측되고 있는데요. 과연 이번에도 백화점이 위기를 극복하고 다시 도약할 수 있을지 앞으로가 궁금해집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한때 이커머스를 이겼던 백화점, '두 가지 악몽'이 온다

contents.premium.naver.com

한때 이커머스를 이겼던 백화점, '두 가지 악몽'이 온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17일 오후 11:4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5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초동 100만 장, 그런데 팬은 어디 있죠? - 엔터 테크와 데이터로

    1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기대와 달리 조용한 이유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contents.premium.naver.com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조회 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