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WA데이터랩에서 분석한 글인데 디지털 마케팅 쪽 정보를 담고있네요! 용어부터 배경지식, 요즘 왜 '온드 미디어'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는지, 좋은 활용 사례는 어떤게 있는지 등이 잘 정리된 글이라 공유합니다!
📌 요약
1. 트리플 미디어란?
- 온드 미디어(Owned Media)
-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
- 언드 미디어(Earned Media)
2. 온드 미디어, 기업들이 주목하는 이유
- 브랜드 입장에서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자체적으로 구축 및 소유하는 온라인 자산(Online Property) 개념으로 확장
- 광고에서 나아가 고객들과의 미디어 접점을 고려해 다른 미디어들 까지도 대응을 하기 위해 온드 미디어에 주목
(1) 소비자와의 상호작용
(2) 잠재고객 확보 가능
(3) 비용대비 높은 효율성
3. 온드 미디어 활용 사례
-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사례1) Airbnb : 웹사이트에서는 여행과 공간 공유의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강조하며, 캠페인 및 이야기를 전달. 에어비앤비의 커뮤니티와 연결되고, 다양한 여행 경험과 문화적인 교류에 대한 가치를 느낄 수 있음.
사례2) BEN&JERRY’S : 자체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사회 정의와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강조
- 콘텐츠 마케팅
사례3) TESLA : 테슬라의 블로그에서는 최신 기술 동향, 제품 개발 스토리, 충전 인프라 구축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자동차 업계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에게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전달
사례4) Red Bull : 자체 블로그와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
궁극적으로 트리플 미디어 전략의 핵심은 이 3가지 미디어가 브랜드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운영되어야 한다는 것!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1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