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의 멤버십 도입은 시간 문제?

쿠팡이츠 MAU는 지난 3월 200만대에서 8월 들어 406만으로 증가. 4월부터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주문금액 10% 자동 할인 혜택을 제공 중. 같은 기간 배달의민족 MAU가 2천만을 넘어 여전히 넘사벽 수준이고, 배달의민족 역시 동일한 규모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지만, 쿠팡이츠는 쿠폰을 찾고/다운 받아/적용하는 단계가 없어 사용자 측면에서 최고의 경험을 제공. 과거 쿠폰 전쟁과 차이점이 있다면, 쿠팡이 커머스 영역에서 흑자를 내고 있다는 점. 쿠팡이츠가 쿠팡 와우 멤버십의 낙수 효과만 받을 것이라 생각했으나, 쿠팡이츠에 와우 멤버십이 적용 된 이후 오히려 신규 와우 멤버십 회원이 증가했다는 점. 결국, 배달의민족의 자체 멤버십에 힘이 실릴 수 밖에 없는 시장 상황. 배달의민족 내에서도 다양한 버티컬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버티컬별 시너지를 만들기 위해 통합 멤버십의 니즈는 더욱 커질 것으로 생각. https://zdnet.co.kr/view/?no=20230905155921

넘사벽 배민·불안한 요기요·맹추격 쿠팡이츠

zdnet.co.kr

넘사벽 배민·불안한 요기요·맹추격 쿠팡이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4일 오전 7:4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