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의 프로필 사진

#인사이트공유

저도 공유 받아 읽어봤는데 정말 흥미로운 아티클이더라구요! '래플마케팅' 이라는 새로운 단어가 눈에 띄어 공유합니다! 📌 요약 - 래플 마케팅? ‘래플 마케팅(Raffle Marketing)’은 기금모금을 위한 추첨 복권을 뜻하는 ‘래플(Raffle)’에서 유래한 마케팅 기법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당첨된 소비자만 한정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합니다. - 래플 마케팅이 인기를 얻는 3가지 이유 1. 게임 요소 : 발매 소식을 공유하고 래플 응모하는 과정을 게임대회에 참가하는 것처럼 하나의 콘텐츠로 생산 2. 공정성에 부합 : 신규 제품의 발매 일정에 맞춰 응모하고 랜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기 때문에 선착순보다 공정하다는 점이 매력적 3. 취향에 민감한 기호를 잘 대변 : 패션브랜드의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은 래플 마케팅의 콘텐츠를 풍성하게 만듦 - 래플 마케팅의 잠재적인 리스크? : 최근 가품 논란으로 이슈가 발생한 리셀 플랫폼 간의 분쟁은 래플 마케팅 시장 확대의 잠재적인 위협 요소 래플 마케팅은 결국 "한정판" 제품들을 위해 존재하는 것 같네요! 리셀이 하나의 재테크 수단이자 문화로 자리잡았고 또 이 과정에서 생겨난 공정성과 같은 문제를 마케팅 방법으로 해결한다니 참 마케팅이라는 것이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결국 사람들을 어떻게 끌어모으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사람들에게 더 오래 사랑받을 것이냐를 고민하는 것 같네요ㅎㅎ 다만 아티클 안에서도 나오듯이 브랜드의 진정한 팬들은 리셀에 대해 그리 환영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ㅎㅎ내가 애정하는 브랜드의 제품이 '돈'이라는 가치로만 전환된다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으니까요! 중간중간 찐팬들만을 위한 이벤트와 한정적으로 리셀을 막는 장치도 함께 만든다면 더욱 단단한 브랜드 팬덤이 형성되지 않을까 합니다:) 마치 에르메스처럼요! 🤔 https://blog.hanabank.com/1620

한정판을 쫓는 MZ세대 재테크 트렌드 래플 마케팅

하나은행 1Q블로그

한정판을 쫓는 MZ세대 재테크 트렌드 래플 마케팅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9월 26일 오전 8:27

조회 123

댓글 3

함께 읽은 게시물

미들캡 딜 가격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준오헤어의 초기 매각가는 5000억원대로 거론됐다가 현재 8000억원대로 치솟았다. 블랙스톤 KKR 칼라일 등 글로벌 대형 PEF들이 관심을 보이면서 몸값이 올랐다는 게 업계의 후문이다. 한 IB 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PEF들이 과거에는 조 단위 이상 대형 딜에만 집중했지만 최근에는 투자집행이 중요한 만큼 1조원 안팎의 거래라도 성장성이나 시너지가 있다고 판단되면 적극적으로 들여다보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 더 보기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n.news.naver.com

글로벌 PEF의 미들캡 공습…설 자리 좁아지는 토종 PEF

조회 314


《초여름》

... 더 보기

미 육군 리더십센터는 리더십, 조직심리학, 인지과학 분야에서 세계 유수 연구기관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곳이다. 특히 불확실한 상황하에서의 의사결정, 위기 관리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미 육군 리더십센터의 연구성과 중에서 주목할 만한 것은 ‘독성 리더십(Toxic Leadership)’에 관한 것이다.

... 더 보기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매일경제

`독성 리더십`은 어떤 것? 미군 내부조사 결과 보니 - 매일경제

AI에게 코딩을 잘 시키려면 아주 정확하게 스펙을 줘야하는데(앞으로도 그럴 것), 스펙을 작성하는 것 보다 내가 코드를 쓰고 그걸로 스펙을 작성하라고 하는게 더 빠른게 문제..🫠

조회 1,013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