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는 이번 아시안게임(AG)에서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
- 리그 오브 레전드(LoL) 한국 국가대표 6명은 전승 우승으로 금메달 획득.
- '페이커' 이상혁 인터뷰 중
"몸을 움직여서 활동하는 게 기존의 스포츠 관념인데, 그것보다 중요한 건 경기를 하고 준비하는 과정이 많은 분께 좋은 영향을 끼치고, 경쟁하는 모습이 영감을 일으킨다면, 그게 스포츠로서 가장 중요한 의미라고 생각한다"
https://m.yna.co.kr/view/AKR20230930018700007
- 글로벌 e스포츠 시장 규모는 $4bn, 향후 5년 간 CAGR은 8%. 이용자 침투율은 7%대에서 9%대까지 상승 예상. (Statista 전망치 기준)
https://www.statista.com/outlook/amo/esports/worldwide
- 결승전 하이라이트 https://youtu.be/IJVQc1URS9o?feature=sha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