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 엔지니어✍️: 고객과의 상호작용

📕 “개발자를 만나면 현재 무슨 일을 하고 있는지, 그 일이 고객의 어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것인지 물어보라. 개발자가 이를 알고 있는가? 개발자에게 마지막으로 고객과 상호작용한 게 언제인지, 그때 기분이 어땠는지 물어보라. 개발자가 그로 인해 동기를 부여받았는가? 어떤 놀라운 것을 깨달았는지 물어보라. 따라오는 대답으로 개발자가 진심으로 고객 문제를 파악했는지, 아니면 그저 지시받은 솔루션을 구현하는 건지 알 수 있을 것이다.” - <개발자에게 물어보세요> 💬 개발자가 제품팀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 동료 개발자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의 경험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경험과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지 명확하게 이해하고 고객에게 동기 부여받고, 고객을 통해 통찰을 얻는 경험은 너무너무 중요하지만 쉽게 얻을 수 있는 가치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고객과 상호작용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5일 오후 3:25

 • 

저장 3조회 1,28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일찍 알았다면 좋았을 TailwindCSS 클래스 8가지

    T

    ... 더 보기

    8 TailwindCSS Classes I Wish I Found Earlier

    www.youtube.com

    8 TailwindCSS Classes I Wish I Found Earlier

     • 

    댓글 1 • 저장 101 • 조회 3,998


    < '네이버 다녀요'라는 말에 아무도 무슨 일을 하는지는 묻지 않았다 >

    1

    ... 더 보기

    균형을 유지해서 어느 한 상태가 다른 상태를 압도하지 않게 하려면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룬샷’을 도모하는 예술가와 ‘프랜차이즈’를 도모하는 병사가 똑같이 사랑받는다고 느껴야 한다는 것. 나약하고 모호한 소리처럼 들릴 수도 있지만, 아주 현실적인 얘기이자 자주 간과되는 요소다.

    ... 더 보기

    흐름출판 | 편애하는 리더가 빠지는 함정 - 교보문고

    casting.kyobobook.co.kr

    흐름출판 | 편애하는 리더가 빠지는 함정 - 교보문고

    조회 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