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로를 돈 도는 ‘힙지로’ 핫플로 바꾼 것의 정체는?

이제는 F&B(식음료)가 핫플레이스를 결정하는 시대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젊은 층의 기호에 맞춘 맛집과 카페로 대표되는 F&B(식음료) 매장이 핫플레이스의 필수 조건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이에 따라 백화점들은 물론 지자체들도 공을 들여 인기 F&B 브랜드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2️⃣ 예를 들어 국내를 대표하는 명동 상권의 경우, F&B업종 비중이 무려 84.2%에 달할 정도이며, 최근 롯데월드몰은 노티드 월드에 이어, 런던베이글뮤지엄을 입점시켜 집객 효과를 톡톡히 보기도 하였습니다. 3️⃣ 심지어 F&B가 아예 지역 소멸의 대안으로 주목 받기도 하는데, 충남 예산군의 예산 시장이 대표적으로,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의 도움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가 되었으며, 서울의 전통시장 중 한 곳이 경동시장 역시 스타벅스 경동 1960점 오픈 효과로 인해 다시 활기를 되찾기도 하였습니다. 💡기묘한 관점➕ 온라인이 뜨면서 오프라인의 위기는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그렇기에 상권 형성에서 F&B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먹는 행위는 비대면으로 대체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도 이러한 흐름은 더욱 강화되지 않을까 싶네요.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을지로를 돈 도는 '힙지로' 핫플로 바꾼 것

조선일보

을지로를 돈 도는 '힙지로' 핫플로 바꾼 것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6일 오전 8:0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그림자로 마케팅하는 맥주 브랜드 Brahma의 기발한 옥외광고 활용법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그 다음 과제는요?

    '

    ... 더 보기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10년 만에 흑자 낸 컬리, 다음 과제는

    👔'메이드 인 이태리', 잃어버린 신뢰를 되찾으려면

    ... 더 보기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온큐레이션

    메이드 인 이태리 비싼 만큼 좋을까? - 온큐레이션

    조회 1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