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이키, 룰루레몬이 전략을 바꿨다고요?

나이키, 룰루레몬은 D2C 전략으로 유명합니다. 최근 D2C 전략에서 한 발자국 물러난 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의 나이키나 룰루레몬의 흐름을 보면 D2C 전략을 우선적으로 외치다가 한 발자국 뒤로 물러난 것 같아요. 나이키의 경우 D2C 전략을 선택하면서 '타도 아마존' 이라고 외쳤던 지난 2019년 이래로 4년동안 뚜렷한 성과를 보이지 않고 있는 거죠.


나이키와 룰루레몬의 D2C 전략은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 관점에서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CRM 마케팅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라고 하여 고객의 관계 관리 마케팅을 의미합니다. 이 마케팅은 고객이 우리와 관계를 맺은 후 완전히 이탈하기 전까지 각종 마케팅 활동을 통해 고객의 브랜드 로열티를 올리고 고객생애가치(LTV)를 극대화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https://www.openads.co.kr/content/contentDetail?contsId=11679


본 게시글은 ‘이은영’님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나이키에 이어 룰루레몬까지 D2C 전략 변경하나?

www.openads.co.kr

나이키에 이어 룰루레몬까지 D2C 전략 변경하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5일 오전 9:5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