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초의 결정: 효과적인 제목의 힘

제목 하나로 성패가 갈린다는 말, 과장이 아닙니다. 온라인 세상에서는 사람들이 글을 클릭하는 데 평균 26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 짧은 시간 안에 관심을 끌어야 하는 것은 내용이 아닌 바로 제목입니다. 제목은 단순한 문장이 아닌, 콘텐츠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글에서는 제목 짓기의 최악을 피하는 방법과 효과적인 팁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콘텐츠 첫인상 결정 시간: 26초!

⌨️제목 길이와 클릭률 상관관계: 50-70 문자 이내 권장. 

🔢숫자 포함 제목: 클릭률 향상, 빠른 스캔 가능. 통념을 ❎통념을 부정하는 제목: 호기심 자극!


제목 잘 짓기 싫으면 절대 읽으면 안 되는 글

Brunch Story

제목 잘 짓기 싫으면 절대 읽으면 안 되는 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6일 오전 6: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7월 첫째주 테크 소식: AI가 장사를 하면 잘 할까? + 메

    A

    ... 더 보기

    2025년 7월 4일 (금) 뉴스 클리핑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2025년 7월 4일 (금) 뉴스 클리핑 : 오호츠크 리포트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기

    ... 더 보기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골든래빗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조회 48


    🌞

    ... 더 보기

    Instagram

    www.instagram.com

    Instagram

     • 

    저장 1 • 조회 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