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초의 결정: 효과적인 제목의 힘

제목 하나로 성패가 갈린다는 말, 과장이 아닙니다. 온라인 세상에서는 사람들이 글을 클릭하는 데 평균 26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 짧은 시간 안에 관심을 끌어야 하는 것은 내용이 아닌 바로 제목입니다. 제목은 단순한 문장이 아닌, 콘텐츠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 글에서는 제목 짓기의 최악을 피하는 방법과 효과적인 팁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콘텐츠 첫인상 결정 시간: 26초!

⌨️제목 길이와 클릭률 상관관계: 50-70 문자 이내 권장. 

🔢숫자 포함 제목: 클릭률 향상, 빠른 스캔 가능. 통념을 ❎통념을 부정하는 제목: 호기심 자극!


제목 잘 짓기 싫으면 절대 읽으면 안 되는 글

Brunch Story

제목 잘 짓기 싫으면 절대 읽으면 안 되는 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6일 오전 6: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ChatGPT 버전명 설명

    ChatGPT 사용할 때 어떤 모델을 선택해야할지 망설여집니다. 모델명만 봐서는 어떤게 좋은지 모르겠더라고요.

    ... 더 보기

    《땅에 쓰는 시, 조경하는 마음》

    ... 더 보기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선택 사항으로서의 고통》

    P

    ... 더 보기

    타입 안전한 API 모킹으로 프론트엔드 생산성 높이기

    이번에 우아한형제들 기술 블로그에 "타입 안전한 API 모킹으로 프론트엔드 생산성 높이기"라는 새 글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