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Morning After: Netflix's next big thing is branded retail stores
Engadget
넷플릭스가 더 많은 작품을 모바일 게임으로도 제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사람이 인식하지 못하고 있지만 넷플릭스의 게임은 이미 인디 퍼블리싱 업계에서는 선두 주자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이에요. 최근 출시한 Love is blind는 리얼리티 쇼 기반 인터랙티브 게임인데 제법 많은 사용자를 모은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는 앞으로도 오징어게임 등 더 많은 인기 쇼들을 게임으로 만들어서, 해당 쇼들을 향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도록 만들려고 하는데요. 이렇게 특정 쇼의 애청자들을 대상으로 게임을 출시하는 것은 본격적으로 게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는 전략일 것으로 보입니다.
넷플릭스는 게임으로 더더욱 활발하게 진출할 계획입니다. 최근에는 플레이어가 자신의 휴대폰을 TV와 페어링해서 게임 패드로도 사용할 수 있는, iOS용 컨트롤러 앱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넷플릭스는 게임에 손을 댄 지 2년이 채 안된 지금, 벌써 자체 플랫폼에서 70개 이상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고 올해 말까지 더 적극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해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7일 오전 6:42
1. ”대기업을 그렇게 싫어하면서 왜 또 하나의 대기업을 만들려고 하나요?“
... 더 보기집
... 더 보기WWDC 2025 감상. 애플은 여전히 진짜 필요한 걸 잘 만드는구나. 엄청난게 아니라,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사람들이 매일 필요로 하는 걸 정말 잘 찾아서 제대로 만든다. 스티브 잡스가 떠난지 강산이 한 번 바뀐 시간 이후에도 계속 이렇게 하는게 대단하다는 생각도 들고, 뭔가 좌절스럽기도 하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