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instagram.com
권한 위임과 관련하여 제가 자주 받은 질문 중 하나는 "리더는 디테일에 강해야 한다고 하는데, 권한을 위임하면 디테일을 모르게 되는 것 아닙니까?"라는 것이었습니다.
2
리더가 디테일에 강해야 한다는 말에는 저도 동의합니다. 단, 그것이 어떤 디테일인지가 중요합니다. 좋은 리더는 과정이 아니라 결과물을 잘 분석하는 디테일에 강해야 합니다. 즉 '아웃풋'의 디테일에 강한 것입니다.
3
인풋 과정에서의 디테일에만 신경을 쓴다면 그것은 과거의 마이크로 매니지먼트와 다를 바가 없습니다. 결과물이 나오면 디테일한 측면에서 피드백을 주어야지 처음부터 방향과 방법에 시시콜콜 개입하는 것은 엄밀하게 얘기해서 디테일에 강한 것도 아니고 권한을 위임하는 방법과도 맞지 않습니다.
4
처음에는 그 사람의 능력에 맞는 권한을 주고 리더는 좀 더 큰 그림을 봐야 합니다.
#초격차리더의질문 #권오현
#하루한문장📚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0월 17일 오전 7:43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